빅북(big book으로 만나는 베스트 그림책
마음에 쏙 드는 방을 찾아 산과 들, 사막과 남극, 심지어 바닷속까지 이사를 반복하는 길고양이의 모험을 담은 그림책 『고양이는 이사 중!』이 일반 그림책보다 한층 커진 ‘빅북(big book’으로 독자들을 만난다. 빅북은 일반 그림책보다 150~200% 확대 제작한 말 그대로 ‘큰 책’으로 여러 사람이 둘러앉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그림책이다. 모두의 눈을 사로잡는 커다란 판형과 큼직큼직한 그림으로 누구나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어린이집, 유치원, 도서관, 학교 같은 각종 단체나 가정에서 함께 읽기, 전시나 강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늠름한 고양이가 되기 위해서는 츄르와 ‘자기만의 방’이 필요하다!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방을 찾아 떠난 고양이의 대모험
주인공 고양이는 어릴 적 살던 안락한 종이 박스가 부서지자 이사를 결심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난다. 생쥐네 쥐구멍, 토끼네 땅굴, 박쥐네 동굴, 딱따구리네 나무집, 문어네 바닷속, 펭귄네 남극, 낙타네 사막까지. 지구 곳곳을 돌아다니지만 그때마다 너무 좁거나 높고, 너무 어둡거나 시끄럽고, 너무 춥거나 더워 영 탐탁해 보이지 않는다. 완벽한 방 찾기에 지친 고양이가 급기야 지나가는 달팽이의 집을 부러워하기에 이른 그때, 고양이의 눈앞에 커다란 박스가 뚝 떨어지는데…. 고양이가 찾고 또 찾으며 간절히 원한 새로운 방은 과연 어디였을까?
그림책 『고양이는 이사 중!』은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대상 수상,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요토 카네기 메달(케이트 그리너웨이상 후보 지명, 2022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심사위원 등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동시에, 10cm 『10CM 그라데이션 Gradation』, 선우정아 『도망가자 Run with me』 등 노랫말 그림책으로 국내 성인 독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곽수진 작가의 신작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작가 특유의 텍스처가 돋보이는 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