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돌멩이 가족 - 생각쏙쏙 마음쑥쑥 (양장
저자 올리비에 탈레크
출판사 이숲아이
출판일 2024-09-10
정가 16,800원
ISBN 9791191131819
수량
세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살았습니다.

돌멩이 가족은 가장 높은 산꼭대기에서 살았습니다. 그곳에서는 온 세상이 내려다보였습니다. 바람은 상쾌하고, 주위에 향기로운 풀이 자라고, 멀리 보이는 계곡에서 평화롭게 풀을 뜯는 양들의 수를 세면서 세 돌멩이는 평화롭고 안락하게 살았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사건이 연이어 일어났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폭풍이 불어와 돌멩이 가족은 바람에 날려 산 중턱에 있는 새 둥지에 떨어졌습니다. 전에 살던 산꼭대기에서 그리 멀지 않으니 그런대로 살 만하다 싶었지만, 그 둥지의 주인인 갈까마귀가 몹시 화를 내며 나타나 돌멩이 가족을 대번에 쫓아버렸습니다. 그렇게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일어나면서, 앞 못 보는 두더지에게 쫓기고, 건방진 토끼에게 쫓기고, 양치기 개에게 쫓긴 돌멩이 가족은 산비탈을 굴러 결국 가장 낮은 밑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누구에게도 피해를 입히지 않았는데, 저기 높은 곳에서 행복하게 살던 세 돌멩이는 결국 여기 가장 낮은 곳에, 그것도 물속에 빠져서 전에 누리던 모든 것을 잃어버립니다.

어려움을 겪는 돌멩이 가족의 자세

하지만 돌멩이 가족은 점점 낮은 곳으로 떨어지면서도 그곳에서 행복을 찾습니다. 비록 저기 높은 곳에서 누리던 것들은 없더라도 여기 낮은 곳에는 푹신한 모래밭도 있고, 춤추는 물풀도 있고, 떼 지어 다니는 물고기도 있습니다. 잃은 것을 아쉬워하거나 잃게 한 것에 분노하지 않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거기서 새로운 삶을 찾는 돌멩이 가족은 오늘날 몹시 고단한 우리 현실을 보여주고 어려움에 맞서는 지혜를 전해주는 것만 같습니다. 재미와 감동이 있는 그림책입니다.

탁월한 이야기꾼이자 개성적인 화가의 작품

저자 올리비에 탈레크는 『이건 내 나무야』 『조금 많이』 『그랬다면 어땠을까』 『전나무 저니의 모험』 등 유머러스하고 지혜가 가득 담긴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작가입니다. 무엇보다도 세련되고 독창적인 그림으로 때로 코믹한 상황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