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어린이 베스트셀러! 15만 부 판매 돌파!
★★★ 일본 전국 어린이 도서관협회 선정 도서
★★★ 2024년 어린이책 최초 일본 ‘서점대상’ 후보 선정작
사전 어린이 미스터리 탐정단의 강력 추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기는 본격 미스터리 탐정 동화
어느 겨울날, 새하얀 눈이 가득 쌓인 운동장에 거대한 미스터리 서클이 나타났다. 누가, 무엇을 위해,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발자국도 남기지 않고 눈 위에 미스터리 서클을 만들었을까? 4학년 1반의 ‘미스터리 삼인방’이 선생님의 의뢰를 받고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과연 이들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낼 수 있을까? ‘미스터리 삼인방’의 추리를 따라 사건을 파헤쳐 보자!
“비밀을 풀 단서는 내 손안에 있지!”
흥미진진한 사건의 등장과 추리의 즐거움
학교 건물 꼭대기에는 미스터리 삼인방이 활동하는 탐정 동아리 ‘미스터리 클럽’ 아지트가 있다. ‘미스터리 클럽’이 하는 일은 이상야릇하고 재밌는 사건을 해결하는 것! 어느 겨울날, 눈이 가득 쌓인 학교 운동장에 거대한 미스터리 서클이 나타났다. 이번에도 담임 선생님에게 사건을 의뢰받은 미스터리 삼인방은 주변을 살피며 단서를 하나씩 찾아나가는데…
<방과 후 미스터리 클럽>의 사건은 모두 학교라는 공간 안에서 일어난다. 학교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사건은 어린이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각자의 지식과 능력을 발휘해 작은 단서까지 찾아내는 미스터리 삼인방의 추리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숨겨져 있던 사건의 진상에 조금씩 가까워진다.
특히, 주인공 텐마는 사건의 진상을 먼저 밝히기보다는 독자들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질문을 던진다. 이는 독자들이 사건을 따라가며 스스로 추리의 즐거움을 느끼고 이야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는 작가의 의도이다. <방과 후 미스터리 클럽>을 읽고 나면 생각하는 즐거움, 독서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작품은 ‘어린이를 위한 작품’이라고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