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음 정렬 : 나를 치유하고 관계를 회복시키는 태도에 관하여
저자 사라 워터스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일 2024-08-29
정가 19,800원
ISBN 9788925574707
수량
프롤로그:
도전장
호기심이라는 초대장

1부
나 자신과의 관계
마음챙김
유턴 그리고 세 개의 양동이
각성 상태
트라우마
인격체의 다양성
양극화
참다운 나
모든 게 중립적이다
정렬
온전함
경계선
인내의 창

2부
타인과의 연결
벽돌 그리고 배낭
공감
내가 틀릴 수도 있다
더 많은 물음표를 던져라
모든 사람의 마음에 들 수 없다

3부
더 큰 그림과 연결하기
의미 그리고 목적
애착 대 희망
기쁨

에필로그: 발전하라, 반복하라
자신을 끊임없이 의심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 수업
나를 치유하고 관계를 회복시키는 태도에 관하여

남들에게 맞춰주기만 하다 속이 곪은 사람, 무례하게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확실하게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하고 끙끙 앓는 사람, 타인의 시선으로 자신을 보는 데 익숙한 나머지 진짜 자신을 잃어버린 사람…. 우리 주변에는 이러한 감정 스트레스로 마음의 병을 앓는 사람들이 많다. 어쩌면 이 책을 집어 든 당신도 그중 하나일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불안과 트라우마로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수십 년간 치료해 온 심리상담사 사라 워터스(Sara Waters는 수많은 내담자를 상담하고 치료하며 정립한 심리적 면역체계 마음 정렬 기법을 이 책에서 소개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끊임없이 의심하는 건 불완전한 자아로부터 비롯된 거라고 말한다. 자기 생각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니 타인과의 관계도 삐걱거릴 수밖에 없다. 그는 이러한 심적 고통으로 괴로워하는 내담자들을 치료하며 찾은 다양한 심리 치료법을 이 책에 상세히 담았다. 감정을 세 가지로 분류해 담는 ‘세 개 양동이 기법’을 비롯해 내면에 숨어 있는 호기심을 찾아주는 ‘유턴 기법’, 모든 상황을 중립적으로 보도록 이끄는 ‘아하 모멘트 기법’, 피해의식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벽돌과 배낭 기법’까지 자존감, 열등감, 감정의 수용, 관계 등 대표적인 심리적 고민 사례를 23가지 키워드로 묶어 실질적인 치유 팁을 알려준다.

저자는 《마음 정렬(More Yourself》에 담긴 기법을 실천하기에 앞서, 자기 안에서 올라오는 모든 감정을 다 괜찮다고 받아들이는 연습부터 하기를 조언한다. 뿌리 깊게 박혀 있는 상처를 치유하는 일은 마음속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는 것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자기 자신을 부끄러워하고 괴롭히고 있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읽어보자.

결국 내 마음을 알고 매일을 살아야 하는 건 나 자신이다.
그러기 위해서 스스로 “발전하라”는 그의 말에 무조건 공감한다._《무조건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