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글
감자 먹는 사람들
카페에서: 탕부랭 카페의 주인 아고스티나 세가토리
연인들이 있는 정원: 생피에르 광장
탕기 영감
매화꽃이 핀 과수원(히로시게 모사화
아를의 다리(랑글루아 다리
수확
밤의 카페
노란 집(거리
별이 빛나는 밤
씨 뿌리는 사람
아를 근교의 붉은 포도밭
에텐 정원의 추억(아를의 여인들
고갱의 의자
고흐의 의자
아를의 무도회장
해바라기
귀에 붕대를 감은 자화상
귀에 붕대를 감고 파이프를 문 자화상
조제프 룰랭의 초상
붓꽃
별이 빛나는 밤
사이프러스가 있는 밀밭
생레미 병원의 정원
휴식(밀레 모사화
아몬드 꽃
프로방스의 밤 시골길
폴 가셰 박사
오베르쉬르우아즈의 교회
까마귀 나는 밀밭
틀린 그림들
세계 명화 퍼즐로 재미를! 흥미로운 설명으로 지식을!
잠든 두뇌를 깨우고 그림 보는 눈을 높인다!
전 세계 명화와 어울려 놀며 잠든 두뇌를 깨우고, 그림 보는 눈을 키울 수 있는 “명화 속 틀린 그림 찾기” 시리즈를 소개한다. 세계적인 명화에 숨겨진 수백 개의 틀린 그림을 찾아보자. 다양한 주제에 따라 가려 뽑은 그림들과 숨바꼭질하듯 놀다 보면 집중력과 관찰력, 상상력과 창의력이 향상되고 어느덧 예술 작품들과 가까운 친구가 되어 있을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명화 속 틀린 그림 찾기” 3권 ‘반 고흐’ 편에는 네덜란드의 인상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 30점을 담았다.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 <자화상> 등을 연대순으로 배열해 고흐의 화법이 변화하고 발전해 가는 것을 살피고, 작품들과 관련해 동생 테오와 주고받은 편지를 그림 설명에 실어 고흐의 예술 세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십 대 후반에 화가로서의 삶을 시작해, 서른일곱 나이로 삶을 마감하기까지 십여 년 동안 2천여 점에 달하는 작품을 남긴 고흐의 붓을 따라가며 틀린 그림 찾기를 해보자. 예술을 향한 그의 무한한 열정과 진지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예술 감상의 길잡이가 되어줄 “명화 속 틀린 그림 찾기”
예술은 조화로운 인간으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다. 예술 감상은 그저 바라보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로 스며들어 존재의 일부를 이룬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이 세상을 표현한 대가들의 작품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의 면면과 무수한 감정들을 마주하게 되고, 타인에 공감하고 낯선 세계를 껴안을 수 있는 인간으로 성숙하게 된다.
그렇다면 미술관을 마냥 지루해하는 아이들이나 그림을 어떻게 봐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다는 이들은 예술 감상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그림과 친해지는 첫 번째 방법은 작품을 찬찬히, 오래도록 들여다보는 것이다. “명화 속 틀린 그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