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탐정 기어이와 함께 저축과 투자에 관한 기본 상식을 배워요!
열심히 발명을 하고, 돈을 벌었던 고달파 박사는 돈을 다 잃고 말았어요. 현금으로 가지고 있던 돈도 어디에 두었는지 모르고, 번 돈을 어디에 투자했는지도 모르고, 지금 자기의 자산이 어느 정도 있는지도 모르죠.
고달파 박사와 달리, 강아지 로봇 발딱이는 열심히 돈을 벌고, 번 돈을 이곳저곳 나누어서 저축도 하고, 투자도 했어요.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는 투자 명언도 알고 있었죠. 덕분에 발딱이의 자산은 점점 많아졌어요. 고달파 박사도 발딱이처럼 경제에 관해 잘 알고 있었다면 지금처럼 빈털터리가 되지 않았을 거예요.
경제는 어릴 때부터 익혀서 바른 경제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해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동전 탐정 기어이를 만나 보세요! 예금과 적금부터 주식과 가상 화폐, 부동산과 보험까지! 동전 탐정이 하나하나 알려 줄게요!
작가의 말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
제가 쓴 시 중에 <이런 도둑 환영합니다>라는 시가 있답니다.
속상함 두려움 짜증 무서움을
가방 가득 꼭꼭 담아서 가져가세요
보고도 못 본 척 눈감아 줄게요
신고하지도 않을게요
대신,
웃음 하나만 놓고 가세요
이 시를 어린이 친구들과 함께 읽은 뒤에 “도둑이 와서 무얼 가져가고 무얼 놓고 갔으면 좋겠나요?”라고 물으면 아주 많은 친구가 문제집이나, 동생, 오빠(형, 언니(누나, 쓰레기 등은 가져가고 게임기, 다이아몬드, 돈은 놓고 갔으면 좋겠다고 대답합니다. 우리의 바람은 바람일 뿐. 도둑이 돈을 거저 줄 리는 없지요. 돈이 생기길 바란다고 해서 돈이 짠! 하고 나타나지는 않아요. 무언가 해서 돈을 벌어야 하죠. 경제 원리를 알면 돈을 더 벌 수도 있어요.
세상에 공짜로 이루는 일은 없다지요. 부자가 되길 꿈꾼다면 먼저 방법을 알고 노력해야 합니다.
동전 탐정 ‘기어이’가 여러분을 부자의 길로 안내해 줄 거예요. 부디 지혜롭고 현명한 부자가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