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슈가 되는 AI 영화제를 보면, 노동집약적 방송 촬영의 영역까지 AI가 대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기획 개발한 대본에 가상 아이돌의 인기가 인간 아이돌 인기 못지않습니다. 곧 이들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영화나 드라마가 방송될 것 같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이 아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전반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기획하고 프리비즈 하는 속도를 혁신적으로 줄이고, 추가 촬영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콘텐츠 제작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본 책에는 최초의 생성형 인공지능 영화 만들기라는 주제의 콘텐츠를 담아 모든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책 1장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PD의 역할을 대신한 MBC 예능 프로그램
의 윤권수 프로듀서가 촬영감독 출신 프로듀서 입장에서 바라본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진단,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노하우에 대해서 다룹니다.
2장에서는 2024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에서 대상, 관객상까지 2관왕에 오른 <원 모어 펌킨>의 권한슬 대표 겸 감독의 생성형 인공지능 영화 제작기와 추천하는 영상 제작 툴에 대해서 듣습니다. 향후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시장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속 시원한 전망도 들을 수 있습니다.
3장에서는 스토리피아를 기획한 변문경 크리에이터가 드라마나 영화 대본에서 웹소설을 생성해 출판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법을 설명합니다. 드라마와 영화 제작 투자가 위축된 현재 시점에서 작가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우수한 IP를 개발하는 것과 원천 스토리로 출판하는 것입니다. 원천 스토리 출판은 결과적으로 드라마나 영화 제작 투자의 가능성을 높이는 힘이 될 것입니다. 튜토리얼 작업은 2023년부터 현재까지 스토리피아 랩에서 작업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뒤이어 4장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플랫폼이 아닌 온디바이스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스토리피아 랩원들이 온디바이스로 인공지능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