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팀장의 원칙 : 유능한 리더가 꼭 알아야 할 43가지 핵심 전략
저자 로렌 벨커, 짐 매코믹, 게리 톱치크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24-08-23
정가 18,800원
ISBN 9791162543863
수량
제1부 똑똑한 팀원에서 유능한 팀장으로: 관리의 원칙

제1장. 탁월한 팀장이 되는 길
관리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 실무를 다 하려는 팀장의 문제 | 어떤 사람이 팀장 자리에 앉는가

제2장. 초보 팀장의 마인드셋
사장보다 팀원이 중요하다 | 당신에게는 이미 권위가 있다 | 팀원과 개별 소통 시간을 가져라 | 문제의 대부분은 사람 사이에서 일어난다 | 친구는 다른 팀에서 찾아라 | 통솔 범위를 정해라 | 노련함은 나이와 상관없다 | 차분함을 유지하되 감정은 표현하라

제3장. 팀원들의 신뢰를 얻으려면
성공하는 습관을 경험시켜라 | 완벽을 기대하지 말라 | 신뢰의 환경을 구축하는 법

제4장. 칭찬은 팀원을 춤추게 한다
돈보다 값진 칭찬의 기술

제5장. 경청이 유능한 팀장을 만든다
말할 때보다 들을 때 배운다 | 뛰어난 경청자는 어떻게 듣는가 | 대화를 마무리 짓는 기술 | 습관은 실제 모습이 된다

제6장. 초보 팀장이 피해야 할 함정
팀장 역할의 본질 | 관심도 업무의 일부다 | 개입의 유혹을 떨쳐버려라 | 큰 그림과 디테일 둘 다 중요하다

제7장. 상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노하우
상사를 통해 조직의 의사결정 배경을 이해하라 | 상사와 신뢰를 구축하는 기술 | 불합리한 상사 대하기 | 자신이 되고 싶었던 리더가 되어라 | 상사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라 | 상사의 기호를 분석하라

제8장. 나는 어떤 스타일의 관리자인가
독재형 관리자와 외교형 관리자 | 통제와 격려의 적절한 사용 | 팀원 유형에 따른 대응 | 상황에 따라 스타일을 바꿔라


제2부 최고의 아웃풋을 위해 최강의 환경을 만든다: 성과의 원칙

제9장. 완벽한 팀워크를 구축하려면
솔직한 커뮤니케이션 | 권한 부여 | 역할과 책임 정의 | 목표의 명확성 | 효율적인 리더십 | 팀 기여도에 대한 보상 시스템

제10장. 관리와 리더십은 어떻게 다른가

제11장. 문제 행동 코칭은 이렇게 하라
재교육보다 이동이 나을 수 있
생산성은 열정과 노력으로 올라가지 않는다!
글로벌 1% 일잘러들이 실행하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팀 매니지먼트’의 비밀!

일 잘하는 실무자로 승승장구하던 당신! 능력을 인정받아 드디어 팀장이 되었는데 이제는 개인 성과를 내는 것에 더해 팀원들에게 적절한 업무를 배분하고, 권한과 책임을 위임하며, 이를 제대로 수행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 팀 전체의 성과도 높여야 한다. 그렇다고 회사가 나에게 원하는 기대치가 낮아진 것도 아니다. 근무시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팀원의 일을 살피느라 퇴근 시간이 다 되어서야 겨우 내 일을 시작한다. 번아웃이 온다, 혼자 일하고 싶다···.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급속한 기술 및 시장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유리한 팀 조직은 현재 대다수 기업에서 보편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조직 형태다. 필연적으로 팀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시되는 데 반해, 정작 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은 ‘알아서 살아남기’식으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전 세계 팀장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고충인 듯하다. 1981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글로벌 1% 기업 관리자들의 필독서로 꼽히며 50만 부가 판매된 《팀장의 원칙》은 실제 조직을 이끄는 현장 리더들로부터 “좋은 조언은 절대 낡지 않는다”, “회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매우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팁으로 가득하다”, “갓 팀장이 되었을 때 읽었더라면 정말 좋았을 텐데!”라는 극찬을 받으며 여전히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2005년 국내에서 《프로 팀장의 조건》으로 출간된 적 있는 이 책에 대체 어떤 비밀이 숨어 있기에, 40년 넘도록 기업 관리자들의 바이블처럼 읽히는 것일까?

바로 이 책이 팀장으로서 성공하는 여섯 가지 비결을 명료하고 속 시원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개인의 재능이나 열정 부족을 탓하는 대신, 먼저 ▶관리자로서 본인의 유형을 파악하고 ▶성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며 ▶효율적인 소통을 통해 성공의 확률을 높이고 ▶업무 프로세스를 명확하고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