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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깊게 들어가기
저자 로저 예
출판사 스포트라잇북
출판일 2017-07-20
정가 35,000원
ISBN 9791187431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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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베어 메탈 프로그래밍
1장.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밍 소개
_임베디드 시스템 개요
_베어 메탈 프로그래밍
_임베디드 시스템 배우기
_임베디드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계층
_도구 및 하드웨어 플랫폼
_가상 하드웨어와 실제 하드웨어의 차이점
2장. 내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_가상 하드웨어 개요
_안드로이드 가상 장치 설정
_하드웨어 인터페이스
_시리얼
_타이머
3장. 개발 환경 설정
_호스트와 클라이언트 환경
_개발 환경 설정
_안드로이드 SDK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_ARM을 위한 GNU 툴체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_통합 개발 환경
_당신의 첫 번째 ARM 프로그램
_바이너리로 빌드하기
_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기
_예제 프로젝트를 위한 Makefile
4장. 링커 스크립트 및 메모리 맵
_메모리 맵
_링커
__심볼 처리
__예 c04e1의 메인 프로그램
__.byte 지시어
__.align 지시어
__c04e1예제의 서브루틴
__재배치
__섹션 병합
__섹션 배치
_링커 스크립트
__링커 스크립트 예제
_RAM에서 데이터 초기화하기
__로드 주소 지정하기
__데이터를 램으로 복사하기
5장. C 언어 사용하기
_베어 메탈 환경에서 C 시작하기
__스택
__전역 변수
__읽기 전용 데이터
__시작 코드
_호출 규칙
__어셈블리어 코드에서 C 함수 호출하기
__C 코드에서 어셈블리 언어 함수 호출하기
_골드피시 시리얼 포트 지원
__데이터 버퍼 검사
__데이터 인풋과 아웃풋
__시리얼 함수들의 단위 테스트
6장. C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_C 라이브러리 변형
__운영체제가 존재할 때 C 라이브러리 변형
__베어 메탈 시스템에서 C 라이브러리 변형
_Newlib C 라이브러리
_일반적인 스타트업 코드 순서
__CS3 링커 스크립트
_골드피시 플랫폼을 위한 사용자 정의 CS3 시작
이제 시스템 환경에 구애받지 말고 임베디드 프로그래밍으로 깊게 들어가자
이 책은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분야를 논의한다. 기본적인 베어 메탈 프로그래밍부터 부트로더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부팅까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의 제공뿐 아니라 컴파일러를 개발하고 디버깅 기술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목표는 탄탄한 기초를 다질 수 있게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지식을 전하여, 좀 더 전문적인 영역으로 나아갈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책은 수준에 따라 원하는 장을 읽고 하위 주제를 탐구하는 방식으로...
이제 시스템 환경에 구애받지 말고 임베디드 프로그래밍으로 깊게 들어가자
이 책은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분야를 논의한다. 기본적인 베어 메탈 프로그래밍부터 부트로더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부팅까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의 제공뿐 아니라 컴파일러를 개발하고 디버깅 기술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목표는 탄탄한 기초를 다질 수 있게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지식을 전하여, 좀 더 전문적인 영역으로 나아갈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책은 수준에 따라 원하는 장을 읽고 하위 주제를 탐구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읽기를 권한다. 책은 3부로 이루어져 있다.
제1부는 저수준 프로그래밍의 기반을 포함한 소위 베어 메탈이라고 하는 프로그래밍과 안드로이드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초첨을 맞춘다. 1장~4장에서는 어셈블리 코드를 직접 사용하여 하드웨어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을 포함한 베어 메탈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핵심 지식을 제공한다. 5장에서는 C 언어 프로그래밍으로 관심이 이동한다. 다음으로 U-Boot를 사용하여 리눅스 커널을 부팅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의 최소 요소들을 설명한다. 5장~8장에서는 베어 메탈 환경에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프로그래밍의 시리얼 포트, 인터럽트 컨트롤러, 리얼타임 클록과 NAND 플래시 컨트롤러에 초점을 맞춘다.
제2부는 U-Boot를 골드피시 플랫폼으로 포팅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