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말
제1장. 음식: 자신을 파괴하는 강력한 무기
제2장. 수많은 다이어트: 그런데 왜 그렇게 어려운 걸까?
제3장. 꼭꼭 숨긴, 그렇지만 그렇게 꼭꼭 숨길 수만은 없는 보디 클러터의 진실
제4장. 변명, 또 변명!
제5장. 용서
제6장. 베이비스텝
제7장. 당신만의 루틴 만들기
제8장. 음식
제9장. 움직임
제10장. 태도
제11장. 욕실: 저울과 배변
제12장. 고원현상
제13장. 분노와 공포 그리고 음식
제14장. 여러분이 아니면 누가하죠?
옮긴이 후기
뉴욕타임스가 극찬한, 아마존 12주 연속 건강 서적 베스트셀러로, 전 미국인을 열광시킨 다이어트 전문 멘토 플라이 레이디가 창안한 요요현상 없이 몸과 마음, 체형에 알맞은 군살빼기 프로젝트!!!
혹시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풀고 있지 않는가?
거울에 비친 자신을 끊임없이 학대하고 있지 않는가?
해 볼만큼 해봤지만 더 효과를 보지 못했는가?
이 책은 비만 여성들의 몸과 마음의 군더더기Clutter를 없애 더욱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제시한 다이어트 가이드북이다. 자신이 비만이라고 여기는 수많은 미국 여성, 특히 출산 후 비만에 허덕이는 많은 여성이 이 책의 저자 말라 실리와 린 엘리를 만나면서 과거 여러 번 시도했던 다이어트 방법에 마침표를 찍고 비만에 대해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고 한결같이 입을 모은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
1. ‘플라이FLY(Finally Loving Yourself 레이디 시스템’을 만나러 가자!
flylady.net 웹사이트를 통해 저녁 식단에서 일상의 움직임과 마음가짐, 습관을 체크하여 본인의 체형에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주면서 전세계 65개국의 수백만 회원을 불러 모은 이 신개념의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루틴routine(일상의 과정 또는 일과을 이용한 베이비스텝 다이어트’이다.
그것은 일상의 자기 관찰(음식과 움직임을 통해 메모한 것을 가지고 지은이가 일러주는 처방에 따라 저녁 식단에서부터 시작하여 다음 날의 생활 습관과 운동량을 짠다. 그리고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하나씩 군살을 걷어냄으로써 다시는 요요현상을 불러오지 않도록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다스린다는 것이다.
이 책의 원제 『보디클러터Body Clutter』에서 제시한 클러터Clutter란 ‘우리가 그동안 살면서 무의식중에 몸과 마음에 붙어버린 불필요한 군살’을 말한다. 본래 이 책의 제목은 저자인 말라 실리(플라이 레이디와 린 엘리(저녁 식사의 디바가 지난 6년간 수백만 여성의 집안 살림과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근사한 저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