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이 책은 대중들이 수학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수학적 주제에 대해 자세히 해설하거나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수학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여느 수학 참고 서적과는 달리, 사람 이름이나 수학 관련 용?어 또는 수학과 어떤 형태로도 관련이 있거나 있음직한 사물이나 상황 등을 사전처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체제로 꾸며져 있다.
수학과 관련된 책이나 자료를 읽는 경우에 용어의 유래나 수학자에 얽힌 역사적 배경 등에 호기심이 생길 때가 있는데, 수학 전공 서적이나 백과사전을 뒤져도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정도로 흡족한 내용을 찾기가 쉽지 않아...
이 책은 대중들이 수학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수학적 주제에 대해 자세히 해설하거나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수학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여느 수학 참고 서적과는 달리, 사람 이름이나 수학 관련 용어 또는 수학과 어떤 형태로도 관련이 있거나 있음직한 사물이나 상황 등을 사전처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체제로 꾸며져 있다.
수학과 관련된 책이나 자료를 읽는 경우에 용어의 유래나 수학자에 얽힌 역사적 배경 등에 호기심이 생길 때가 있는데, 수학 전공 서적이나 백과사전을 뒤져도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정도로 흡족한 내용을 찾기가 쉽지 않아 아쉬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우리의 이런 아쉬움을 해소시켜주고 있는데, 이 책의 저자가 수학자가 아니라 천문학자인 데 그 이유가 있을 것이다. 누구보다도 이와 같은 경험을 많이 했을 저자는, 수학을 응용하는 사람의 관점에서 수학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소재와 수학이 이용되는 다양한 분야의 사례와 관련성을 백과사전에 버금가는 분량으로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