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노란 버스 -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87 (양장
저자 로렌 롱
출판사 지양어린이
출판일 2024-09-05
정가 17,500원
ISBN 9788983097422
수량
사랑이 머무는 공간 『노란 버스』

이 그림책 『노란 버스』는 미국의 작가인 로렌 롱이 시골 마을의 농장 한구석에서 염소들의 놀이터가 되어 있는 낡은 스쿨버스를 발견하고 구상한 이야기입니다.

나는 매일 달리기를 하면서 노란 버스를 떠올립니다.
노란 버스가 지나온 여정을 탐색하고, 상상하고, 창조하도록 영감을 주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내가 만났던 많은 사람들이 노란 버스처럼 주어진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노란 버스 이야기가 시작되는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책을 덮을 때까지의 모든 여행에 독자들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 지은이의 말 중에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그림책 작가인 로렌 롱의 정밀한 스케치는 오래된 사진첩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환상을 불러일으킵니다. 흑백의 고전 영화에 그래픽으로 컬러를 덧입힌 효과를 연상시키는 그의 채색 기법은 의인화된 스쿨버스의 감성을 넘치지 않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기쁨과 슬픔의 매 순간을 포착해 내는 색조 변화는 이야기의 흐름을 이끌어 가는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기 위해 로렌 롱은 이 이야기가 전개되는 가상공간을 입체 모형으로 재현했다고 합니다. 종이와 스티로폼, 그리고 버려진 장난감들로 이루어진 이 미니어처는 로렌 롱의 그림 속에서 익숙하고 낡은 것들이 모여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는 놀라운 마법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노란 버스』의 이야기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떠올리게 한다. 잔잔한 이야기 흐름이 잠자리 동화처럼 느껴지지만, 글에 담긴 내용은 큰 울림을 준다.”
― 뉴욕 타임스

“『노란 버스』는 세월의 흐름에 대한 명상이다. 일상에서 찾는 행복에 대한 이야기이자, 삶의 계절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는 이야기이다.”
― 혼 북 매거진

“삶의 여정에서 발견하는 행복에 대한 찬미! 출간되자마자 고전의 반열에 오를 만한 그림책, 책을 덮고 나면 주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