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인생을 바꾸는 모든 지혜가 역사에 있다!
더 깊이 있게, 재미있게 돌아온 《어린이를 위한 역사의 쓸모》 ‘인생 편’!
★ 10만 독자를 사로잡은 《어린이를 위한 역사의 쓸모》, 독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어린이 인문학!
★ 대한민국 1등 역사 커뮤니케이터 최태성이 알려 주는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역사
★ 현직 교사 22명의 극찬!
역사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가장 좋은 친구입니다. 왜냐하면 역사는 그저 과거의 사실을 학습하는 학문이 아니라 사람을 만나는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역사 속 사람들을 만나 질문을 던질 때 현재의 문제를 해결할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에게도 역사는 무척 중요합니다. 역사를 통해 앞으로 살아갈 긴 인생을 헤쳐 나갈 지혜를 얻을 수 있을 테니까요.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에서는 희망을 품고 세상을 뒤바꾸려 했던 인물을 소개합니다. 2부에서는 보다 발전한 세상에 대한 희망을 제시했던 인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 덕분에 존재하는 것이지요. 3부에서는 희망으로 세상을 환하게 밝힌 네 명의 인물이 등장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최태성 선생님은 역사 속 인물이야말로 어린이가 믿고 따를 멘토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미 수백, 수천 년의 역사에서 검증된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역사 인물의 삶을 들여다보며, 어린이들은 자신이 역사에서 무엇을 얻어 갈 수 있는지 스스로 깨닫게 될 것입니다.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역사는 정말 중요합니다. 역사가 어린이의 삶을 바꾸고, 어린이들은 다시 미래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역사 속 사람들을 만나며 삶의 방향을 잡아 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보다 더 깊이 있게, 더 재미있게 역사의 ‘쓸모’를 알아 갔으면 합니다.
외우는 역사에서 사람을 만나는 역사로
아이들의 삶을 바꾸는 열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