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단계별 일본어 한자 교재의 학습 노하우
일본 한자를 모르고는 절대로 일본어의 달인이 될 수 없습니다. 일본어 구성 요소 중에서 47%가 한자어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말을 잘해도 한자를 읽지 못하면 문맹자나 다름없을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일본어를 구사할 수도 없습니다. 심지어 일본인 중에는 신문을 볼 때 한자만 골라서 읽는 사람도 많은데, 한자만 대충 훑어봐도 그 뜻을 파악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처럼 일본어 학습에서 한자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방대한 학습 분량으로 한자 공부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필수 일본 한자를 총망라한 <일본어 달인이 되는 한자> 완전 개정판에서 가장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노하우를 제시합니다.
일본 한자와 한국 한자의 차이를 확인한다.
우리나라 기초한자 1800자와 일본의 상용한자는 90% 이상 겹칩니다. 하지만 엄연히 부분적으로 다른 점이 적지 않아서 마구 섞어 쓸 수는 없습니다. 자기도 모르게 한자를 혼용해 쓰는 독자들을 위해 양국 한자의 차이를 비교하면서 정확히 쓸 수 있게 제시합니다.
한자의 한국어 뜻을 이해하고서 일본 한자의 음독과 훈독을 익힌다.
한자는 음독을 중심으로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한자가 음독 중심이기도 하고, 읽는 방법이 다양한 훈독에 신경을 쓰다 보면 진도가 나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딕체와 필기체(교과서체의 차이점을 확인하고 한자 쓰기 연습을 한다.
본문의 한자(漢字는 ‘고딕체’와 ‘필기체(교과서체’ 두 가지 서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일본 한자는 고딕체와 필기체 모양에 차이가 있는데, 최근에는 신문이나 잡지를 비롯한 일반 출판물에서는 고딕체가 많이 쓰이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일본 문부성에서는 필기체를 ‘교과서체’라고 하여 학교 교육의 표준 글자체로 한자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본서에 제시한 교과서체의 서체를 기준으로 필순에 따라 깨끗하고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합니다. 한자 노트를 구입해 연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