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커피로 알아보는 마케팅 베이직
저자 김민주
출판사 살림
출판일 2012-05-03
정가 9,800원
ISBN 9788952218186
수량
목차
서언
마케팅의 개념과 진화 과정
커피 시장에 적용한 6쾌 마케팅
결언
출판사 서평
명쾌 · 유쾌 · 흔쾌 · 상쾌 · 경쾌 · 완쾌
커피 시장에 적용된 6가지 쾌(快 전략으로 마케팅을 읽다
현대 자본주의 시장에서 마케팅은 진화하고 있는 생물에 비유된다. 미국의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는 현재 제품 중심의 1.0시장에서 고객 지향의 2.0시장을 넘어 이제 가치 중심의 3.0시장이 도래했다고 선언했다. 매일 다양한 가격대의 새로운 상품들이 쏟아지는 요즈음, 소비자들은 자신의 구매력을 이용한 상품 선택권이 기업의 생명을 좌우할 수 있는 일종의 투표권이라고 생각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또 이렇게 스마트해진 소비자...
명쾌 · 유쾌 · 흔쾌 · 상쾌 · 경쾌 · 완쾌
커피 시장에 적용된 6가지 쾌(快 전략으로 마케팅을 읽다
현대 자본주의 시장에서 마케팅은 진화하고 있는 생물에 비유된다. 미국의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는 현재 제품 중심의 1.0시장에서 고객 지향의 2.0시장을 넘어 이제 가치 중심의 3.0시장이 도래했다고 선언했다. 매일 다양한 가격대의 새로운 상품들이 쏟아지는 요즈음, 소비자들은 자신의 구매력을 이용한 상품 선택권이 기업의 생명을 좌우할 수 있는 일종의 투표권이라고 생각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또 이렇게 스마트해진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창출·시행하고 있다. 모두 고객의 원츠(wants를 규명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지만 결과는 장담할 수 없는 시장! 하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 마케팅에도 기본이 있다. 기본기가 탄탄해야 이후 응용 마케팅에서도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 책 『커피로 알아보는 마케팅 베이직』에서 마케팅 전문가인 필자는 쾌(快로 구성된 육각형 모델을 제시한다. 그리고 이를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커피 시장에 적용해 독자들의 눈높이에서 설명을 시도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응용된 마케팅 기법들이 실제 어떻게 운용되고 작용하는지 보게 될 것이다. 또 최근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착한’, ‘윤리’라는 단어들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