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마존 유아 분야 5년 연속 베스트셀러★
★일본전국학교도서관협의회 선정도서★
★일본도서관협회 선정도서★
★일본어린이책연구회 선정도서★
★나가사키시립도서관 추천★
≪그 소문 들었어?≫ ≪이 세상 최고의 딸기≫ 작가 하야시 기린의 신작!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보일락 말락 숨은 소시지를 찾는 재미!
≪그 소문 들었어?≫ ≪이 세상 최고의 딸기≫를 통해 가짜 뉴스, 물질적 풍요로움 같은 사회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은 질문을 던져 온 작가 하야시 기린의 새 그림책이 출간되었다. 신작 ≪잡아라! 문어 소시지≫는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묵직한 메시지가 아닌, 부모 세대에게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재미를 안겨 줄 친근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침 시간, 도시락 준비를 위해 젓가락으로 접시 위의 문어 소시지를 집으려는데, 아뿔싸! 소시지가 발버둥치며 젓가락을 빠져나가 줄행랑친다. 먼저 도망간 소시지를 뒤따라 접시 위에 남은 소시지 하나마저도 달아나 버리는데…….
겉모습만큼이나 하는 행동까지 쏙 닮은 소시지 형제는 젓가락에 잡히지 않기 위해 이곳저곳에 몸을 숨긴다. 방울토마토 사이, 튤립 무늬 손수건 위, 아빠의 양복 속 자신의 생김새와 비슷한 모양과 색깔의 음식이나 물건 사이에 감쪽같이 모습을 감춘다. 보일락 말락, 알 듯 말 듯,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여기저기 숨어 있는 소시지 형제를 찾아보자.
도시락의 꽃 문어 소시지 반찬
상상의 날개를 펼치는 즐거운 식사 시간
비엔나소시지에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문어 모양의 소시지 반찬은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아서 남녀노소에게 인기 만점이다. 특히 소풍이나 나들이를 가는 특별한 날 도시락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 중 하나다. 이 책의 작가 하야시 기린과 니시무라 도시오 역시 도시락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소시지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며 이 책을 만들었다. 그래서 소시지 형제가 젓가락으로부터 달아나 손수건 위에서 어여쁜 빨간 튤립이 되는 장면이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