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부 “왜” 디지털 전환인가?
1. 디지털 전환의 소개...............................................................3
1.1 산업 디지털 전환의 탐색...................................................4
1.2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추진 요인 파악........................6
1.3 산업 전환의 진화........................................................... 19
1.4 산업 디지털 전환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 33
1.5 사업성과 및 주주 가치의 계량화....................................... 35
1.6 디지털 전환 여정의 단계................................................. 37
요약 .................................................................................. 41
질문 .................................................................................. 41
2. 조직 내 문화의 전환............................................................43
2.1 디지털 전환의 문화적 전제 조건....................................... 44
2.2 CDO의 출현과 디지털 역량............................................. 67
2.3 전략적 전환에 대비한 조직 개편....................................... 73
2.4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 및 역량....................
어떤 사람을 위한 책인가
이 책의 구독 대상은 IT 책임자, 조직 내 디지털 전환 기회를 모색하는 사업 책임자, 전문 서비스 및 관리 컨설팅 전문가 등입니다. 중간 IT 및 사업 전문가들은 이 책을 통해 산업 제조, 자동차 부문, 유통 및 정부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전환에 대한 접근 방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다루어지나
1장, 디지털 전환의 소개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친 산업 디지털 전환의 개념을 설명하고, 다양한 내부 및 외부 이해 관계자에게 전환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제적 및 생산성 향상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장, 조직 내 문화의 전환에서는 기업이 전환을 위해 조직적으로 자리를 잡아야 하는 문화의 전환에 대한 중요성을 다룹니다.
3장,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기술에서는 산업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가속화하는 현재 및 첨단 디지털 기술에 대해 설명합니다.
4장,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 동인에서는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합한 디지털 기술들의 구성을 포함하여 필요한 사업 절차 및 사업 모델의 변경에 대해 설명합니다.
5장, 개별 산업에서의 전환에서는 화학, 반도체, 제조 및 건설 산업에서 산업 디지털 전환에 대한 사례를 살펴봅니다.
6장, 공공 부문의 전환에서는 연방, 주 및 지방 정부를 포함한 공공 부문에서 추진된 다양한 형태의 사례 연구를 설명합니다. 이러한 전환 시나리오는 수익성에 의해 추진되는 경우가 거의 없는 시민 경험과 사회적 필요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7장, 전환 생태계에서는 산업 전체나 일부에서 대규모의 파급을 만들어 내는 데 필요한 완벽한 생태계에 대해 설명합니다.
8장, 디지털 전환에서의 AI에서는 AI, 기계학습, 심층학습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디지털 전환의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러한 학습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고찰합니다.
9장, 디지털 전환 여정에서 피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