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경영학의 기본을 탄탄히 다지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본서는 총 4부 11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영학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체계적으로 다룹니다.
제1부는 ‘경영학의 이해’로, ‘경영과 경영학 그리고 경영자’의 개념을 소개하고, ‘경영학 이론의 발전과정’을 이해하며, 독자들이 경영학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합니다.
제2부는 ‘경영과 환경’으로 ‘전략 경영’, ‘ESG 경영’, ‘국제경영’을 기본 개념부터 실제 비즈니스 사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합니다.
제3부는 ‘경영과 사람’으로 ‘경영자와 리더십’, ‘조직 구성원의 이해’, ‘조직구성원의 동기부여’를 심도 있게 탐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4부는 ‘경영과 체계적 구조’로 ‘집단의 이해’, ‘조직의 이해’, ‘직업의 이해’를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