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대기측기와 관측에 대해서 과거에는 기상인들의 관심이 거의 없었다. 현재에도 많은 관심이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전보다는 나아졌다. 그러나 아직도 이 분야의 중요성에 비해서는 관심도와 비중이 작?다. 그래서 중요한 대기과학의 시험에는 필수가 되지 못하고 선택으로 남아 있음은 안타까운 일이다.
대기과학을 나무에 비유하면, 대기측기와 관측은 뿌리에 해당하고, 이 뿌리에서 빨아들인 영양분이 입문대기과학, 수리대기과학, 역학대기과학, 유체역학 등의 줄기를 타고 가지와 잎, 꽃으로 연결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꽃에 해 당하는 것을 예...
대기측기와 관측에 대해서 과거에는 기상인들의 관심이 거의 없었다. 현재에도 많은 관심이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전보다는 나아졌다. 그러나 아직도 이 분야의 중요성에 비해서는 관심도와 비중이 작다. 그래서 중요한 대기과학의 시험에는 필수가 되지 못하고 선택으로 남아 있음은 안타까운 일이다.
대기과학을 나무에 비유하면, 대기측기와 관측은 뿌리에 해당하고, 이 뿌리에서 빨아들인 영양분이 입문대기과학, 수리대기과학, 역학대기과학, 유체역학 등의 줄기를 타고 가지와 잎, 꽃으로 연결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꽃에 해 당하는 것을 예보(수치예보라고 하면, 예보의 기초는 측기 에 의한 대기관측에서부터 출발을 하는 것이다. 즉 예보를 잘 하려면 측기ㆍ관측부터 시작을 해야 된다는 뜻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