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INTRO
08 EDITOR’S LETTER
12 QUOTES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이솝이 인용해온 격언
16 AESOPIAN
이솝 런던, 파리, 서울 오피스에 공존하는 이솝인들의 문화와 철학
22 EXPERIENCES
전 세계 이솝 매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일관된 고객 경험과 호스팅
36 OPINION: ILSE CRAWFORD
이솝 런던 첫 매장을 디자인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일스 크로포드가 말하는 브랜드의 대안적 성격
42 SIGNATURE STORES
지역색과 브랜드 고유의 미감이 담긴 이솝 시그니처 매장을 디자인한 대표 건축가와 디자이너들
56 ICONIC OBJECTS
이솝 매장과 오피스에서 발견할 수 있는 디자인 가구와 조명
60 THE NEIGHBORHOOD
뉴욕, 코펜하겐, 도쿄, 멜버른, 밴쿠버, 런던에 자리한 15곳의 이솝 매장과 이웃한 리테일 매장들
68 OPINION: BARNABE FILLION
조향사 바나페 피용이 전하는 이솝과의 향 작업에 얽힌 경험담과 브랜드 DNA
74 ESSENTIALS
건강한 삶과 피부 균형을 위해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선보여온 이솝의 제품 라인업
86 SPOTS
이솝의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호텔, 레스토랑, 스튜디오 등의 상공간들
94 THE LIKE-MINDED
이솝과 같은 생각을 갖고 서로 이로운 관계를 이어온 협업 파트너들
102 OPINION: NA KIM
이솝 매장과 공식 웹사이트에 잡지를 유통해온《파리 리뷰》아트 디렉터 나 김이 말하는 불변하는
문학의 가치
108 STYLES
균형 잡힌 삶을 중시하는 이솝의 애호가들
118 EQUILIBRIUM
이솝과 친밀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균형과 조화의 가치
126 BRAND STORY
코스메틱업계의 편견을 과감하게 깨트린 이솝의 성장 스토리
132 INTERVIEW: FREDERIC SEILLER, SUZANNE SA
매거진 《B》
균형 잡힌 브랜드를 한 호에 하나씩 소개하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이다. 브랜드가 지닌 철학은 물론 숨은 이야기와 감성, 문화까지 감각적으로 담고 있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2011년 11월에 창간하여 지금까지 패션, 라이프스타일, 테크, 도시 등 80여 개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소개해왔다.
이슈 소개
9년 만에 새롭게 발행하는 ‘이솝’ 세컨드 에디션입니다.
2013년 5월 열여섯 번째 이슈로 선보인 ‘이솝’의 브랜드 스토리 기사는 창립자 데니스 파피티스의 말로 시작합니다. “내가 뷰티 브랜드를 시작한 이유는 철학자가 되기엔 인내심이 부족하고, 건축가가 되기엔 재능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매거진《B》가 이솝이라는 브랜드를 조명한 지 9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이 말이 이솝 브랜드를 가장 잘 설명한다고 봅니다. 이솝은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화장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지만, 코스메틱 브랜드라는 표현으로는 충분히 설명되지 않습니다. 이솝을 사람으로 치면 철학자와 건축가의 면모를 지닌 과학자 또는 철학자와 건축가의 면모를 지닌 미학자에 가까울 것입니다. 데니스 파피티스는 비록 철학자나 건축가가 되지 않았지만 철학자의 사고와 건축가의 눈으로 브랜드를 설계했지요.
이솝은 단순히 광채 나는 피부, 나이를 거스르는 외모에 대해 논하기보다 한 사람을 둘러싼 내면과 외면의 총체적 아름다움에 대한 화두를 던집니다. 이솝이라는 브랜드의 행보를 지켜보고 있으면 삶의 풍요로움을 누리기 위해 우리가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그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글과 문학에 대한 애정, 공간을 채우는 것들에 대한 세심한 손길, 계절과 자연에 대한 열린 감각, 공동체 의식에 기반한 호의적 태도 등이 그러하죠. 이솝은 제품과 매장을 통해 이러한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해왔고, 다른 코스메틱 브랜드와 완벽한 차별화를 이뤄냈습니다. 물론 이솝이 선택한 방식이 절대적으로 우월하다거나 성공적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