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복실이 꽃신 (양장
저자 박이득
출판사 학교앞거북이
출판일 2024-06-27
정가 14,000원
ISBN 9791197083891
수량
반려견, 반려묘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우리나라 가정의 25%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고통받거나 버려지는 반려동물은 오히려 늘어나고 있답니다.

왜 그럴까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할 때 생명에 대한 존중감이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은 아닐까요?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 식물에 대하여 우리는 너무나 함부로 대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영향과 나눔을 통해 우리 사람들은 살아가고 있습니다.

박이득 작가가 쓰고 정미솔 작가가 그린 그림책 《복실이 꽃신》은 떠돌이 강아지가 한 가족으로 받아들여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한 생명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를 잘 보여주는 동화입니다.

반려동물들이 사람의 마음을 읽고 따르듯이 우리 가족으로 온 동물, 식물의 마음도 우리가 읽어 줄 때 함께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동화는 사람만이 사람의 친구가 될 수 있는 게 아니라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모든 생명이 친구가 될 수 있음을 넌지시 말해 줍니다. 준배와 복실이가 나누는 우정, 복실이를 지키려는 준배의 따뜻한 마음, 준배가 복실이의 마음이 되고, 복실이가 준배의 마음을 읽을 때 한 가족이 행복해지는 것을 이 그림책을 통해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비단 반려동물만의 이야기가 아닐 것입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친구 얻기를 힘들어합니다. 어떻게 하면 친구를 만나서 함께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어쩌면 이 동화가 그 답이 될 수도 있답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