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최강 베프 만들기 - 한림아동문학선
저자 신은영
출판사 한림출판사
출판일 2024-09-02
정가 13,000원
ISBN 9791192697796
수량

1. 소영이랑 베프가 되고 싶어 7쪽
2. 누가 범인이야? 16쪽
3. 역시 소영이? 26쪽
4. 베프가 되는 건 불가능해! 33쪽
5. 미미는 아니겠지? 40쪽
6. 운명의 베프 46쪽
7.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53쪽
8. 자세히 보아야 예쁩니다 60쪽
9. 너 베프 있어? 66쪽
10. 최강 베프 만들기 성공! 73쪽
작가의 말 78쪽
대충’ 보는 것과 ‘자세히’ 보는 것은 완전히 다른 걸까?
알쏭달쏭한 친구 찾기

라라는 반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짝꿍 소영이랑 베프를 하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소영이는 주변에 친구가 너무 많고, 라라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지 않는다. 또 다른 친구 미미는 라라에게 간식을 많이 주지만 쓰레기를 함부로 버린다. 라라는 복도에 쓰레기를 버리는 미미에게 한마디 하다가 예민한 아이 취급을 당한다. 라라가 점점 베프를 찾는 일에 자신이 없어질 때쯤, 베프 만들기 앱은 ‘당신과 베프는 공통점이 많습니다’라고 조언한다. 그때부터 라라는 앱이 주는 힌트를 가지고 베프를 다시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 어느 날부터 제일 맞지 않을 것 같은 하늘이가 눈에 들어오고, 하늘이를 자세히 보게 된다. 친구들이 줄을 서지 않고 뛰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마음이 불편했던 라라는 하늘이가 뒤에서 ‘뛰지 마!’라고 말하는 소리를 듣게 된다. 라라는 하늘이가 아이들의 잘못에 대해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모습을 보고, 하늘이가 달리 보이기 시작한다. 앱이 주는 힌트가 알쏭달쏭했던 라라는 점차 힌트의 의미를 알아차리고 하늘이에게 조금씩 호감을 느껴 간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가까이 있어서 발견하지 못하는 친구 찾기

‘내가 싫다고 생각했던 아이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아이들은 마음에 드는 친구와 베프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정작 자신과 맞는 친구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라라도 처음에는 하늘이의 비뚤하게 묶은 머리, 화난 표정, 작은 목소리 등 모든 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러다 하늘이와 마주치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하늘이의 새로운 면을 하나씩 발견한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라는 시의 구절처럼 라라는 매섭다고 생각했던 하늘이의 눈에 웃음이 더해지자, 눈꼬리가 쑥 내려가며 아주 예쁜 아이로 변하는 것을 느낀다. 또한 반에서 일어나는 궂은일에 먼저 나서는 하늘이 모습에 다시 한 번 놀란다. 라라가 하늘이의 겉모습만으로 판단하고 편견으로 보지 못했던 장점을 발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