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빛나는 샤인 - 푸른숲 어린이 문학 45
저자 지슬영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24-08-30
정가 13,800원
ISBN 9791172545086
수량
메타월드 마고
내가 그런 게 아니야
굴뚝 없이 피어오르는 연기
마고에서 스타 되기
아바타 길들이기
두 번째 쪽지
외로운 나비
행운의 초코 우유
비밀 아이템, 그리고
텅 빈 마음
길들지 않기
나를 안아 주는 화해
은퇴 선언
마지막 오디션
내가 던진 부메랑
아직 끝나지 않은 노래
그리고 카멜레온
현실과 가상 현실을 넘나드는 특별한 성장 이야기

오빛나는 교실에서 투명하다. 아이들은 본체만체하고, 빛나는 쉬는 시간마다 화장실에 숨는다. 혼자 있을 곳이 너무나 필요하니까. 그런 빛나에게 두 번째 세상이 생겼다. 아무도 나를 모르는 곳, 바로 메타월드 마고. 빛나의 유일한 기쁨은 마고에 접속해서 ‘샤인’이 되는 것. 현실에서는 평범하다 못해 투명해진 6학년 오빛나지만, 마고에서는 샤인이 되어 체어 드론도 타고, 달에도 가고, 괴물과도 싸우고, 마음껏 노래하고 춤춘다. 마고는 마법 같은 일이 가득한 두 번째 세상이니까.

찬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마시는 듯 지내던 어느 날, 늘 시끌벅적한 마고에서 ‘스타 되기’ 음악 오디션이 열린다. 빛나는 춤과 노래를 너무나 좋아하지만, 선뜻 도전하지 못한다. ‘나처럼 투명한 애가 스타?’라는 생각에 한참을 망설이다가 우연치 않게 참가 버튼을 눌러 버린 빛나. 한껏 낮아진 자존감 때문에 걱정과 불안이 계속 발목을 잡지만, 빛나는 용기를 내어 가상 세계 속 오디션 스테이지를 한 단계, 한 단계 통과한다. 그러면서 현실 속에서도 진짜 자기를 찾아 당당히 나아간다. 고개를 들고, 무엇도 포기하지 않고. 샤인의 오디션이 마침내 끝났을 때, 빛나는 몰라보게 자라난다.

작은 용기, 나를 안아 주는 화해

빛나가 투명해진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아이돌급으로 인기 있는 단짝 유니와의 ‘그 사건’ 때문. 같은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하던 둘은 축젯날 함께 무대에 선다.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남은 축제를 즐기던 때, 누군가 유니의 연습용 바지 속 돈을 훔친다. 빛나는 오해를 받아 범인으로 몰리고, 그때부터 투명해진다. 아무도 인사하지 않고, 말 걸지 않는다. 유니조차도.

혼자가 된 빛나는 가상 세계 마고에서 위안을 얻는다. 유니는 그곳에서도 이미 스타지만, 빛나는 애써 그 사실을 외면하며 혼자만의 마고 생활을 즐긴다. 그러던 중, 빛나는 오디션에 참가하고, 3차 오디션에서 유니와 같은 조가 되고 만다. 자신이 샤인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