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렙티스트 민화 컬러링북 : 뱀 - 렙티스트 민화 컬러링북
저자 렙티스트
출판사 박영스토리
출판일 2024-09-05
정가 18,000원
ISBN 9791172790042
수량

1월 볼 파이톤
2월 킹 스네이크
3월 콘 스네이크
4월 인디고 스네이크
5월 레틱 파이톤
6월 버미즈 파이톤
7월 킬드렛 스네이크
8월 카펫 파이톤
9월 그린트리 파이톤
10월 보아 컨스트릭터
11월 블러드 파이톤
12월 킹렛 스네이크
“파충류 디지털 한국화가 렙티스트가 전하는 오색찬란한 뱀과의 일 년”

12종의 뱀과 자연물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12종의 뱀과 우리 일상 가까이 있지만 쉽게 지나쳐버렸던 아름다운 자연의 요소들을 한 권에 담았습니다. 한 장씩, 천천히 넘기며 예쁘게 감상해주세요.

나만의 색감으로 채우는 컬러링북
화려한 색감과 무늬를 지닌 뱀을 나만의 색감으로 채워나가다 보면 우리의 삶도 다채로워질 거예요.

뜯으면 포스터로 활용할 수 있는 아트북
뜯는 선을 따라 톡 뜯어서 벽에 붙여보세요. 내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 아이템이 됩니다.

[머리말]

한국화와 파충류는 작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낯설게 느껴졌던 것들이 우리 일상 가까이 다가왔다는 점입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한국화가 이제는 캘리그라피, 담채화처럼 누구든 쉽게 그릴 수 있는 예쁜 취미가 되었고, TV나 컴퓨터에서만 보던 파충류가 이제는 우리 모두가 반려할 수 있는 귀여운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런 한국화와 파충류가 만나 멋진 작품이 되고, 책으로 낼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어릴 적부터 그림에 흥미가 있었고 그중에서도 먼 옛날, 화가도 아니었던 문인들이 즐겨 그렸던 문인화를 참 좋아했습니다. 그들이 일상 속에서 보고 만지던 모든 것이 녹아있는 그림은 긴 시간이 흘러 오늘날에 와서도 우리에게 많은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저 또한 지금의 저를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운 모든 것을 담아서,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그 향기가 그대로 묻어나오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담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신사임당의 「초충도」 그림 중에서 양귀비와 도마뱀을 표현한 작품이 떠올랐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파충류와 한국화가 만나면 멋진 작품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파충류를 좋아하는 마니아는 물론 아직은 낯설어하는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일상 속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파충류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