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하루하나 브랜딩 100일 챌린지 북 : 강의와 함께하는 브랜딩수업
저자 조연심
출판사 힘찬북스(HCbooks
출판일 2024-08-26
정가 16,800원
ISBN 9791190227483
수량

프롤로그 4

1장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
001 웹 3.0시대, 각자의 브랜드 VS 모두의 브랜딩 14
002 프로바이더가 되거나 크리에이터가 되거나 16
003 아무것도 필요 없는 시대의 마케팅에도 공식이 있다 18
004 잦은 이직에는 이유가 있다 20
005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의 브랜딩은 다르다 22
006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들의 시간 관리법 24
007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들의 자기취급설명서 26
008 행동력이 높은 사람들은 욕망에 솔직하다 28
009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치관은 우선순위가 다르다 30
010 계획이 항상 수포로 돌아가는 데는 이유가 있다 32
011 성공하는 사람들이 언제나 평온해 보이는 이유 34
012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우월해지는 것이다 36
013 당신의 전성기는 당신에게 오는 중이다 38
014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북극성이 있다 40
015 논어 1장 학이편에서 퍼스널 브랜딩의 답을 찾다 42
016 아이디어로 브랜드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44

2장 퍼스널 브랜딩의 쓸모
017 사랑받는 브랜드에는 그럴만한 과정이 있다 48
018 고객의 지갑은 저글러스의 손에 달렸다 50
019 나의 쓸모 있음은 어떻게 증명하나요? 52
020 오랫동안 팔리는 브랜드에는 특별한 공식이 있다 54
021 좋은 브랜드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56
022 1위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58
023 팔지 않고 팔리게 만드는 브랜딩은 어떻게 하나요? 60
024 쉽게 피로해지는 뇌가 선택하게 되는 알고리즘 62
025 일단 잘 할 수 있다고 먼저 선포하라 64
026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도 능력이다 66
027 일의 가치에도 서열이 있다 68
028 담장이 높을수록 담장 안이 궁금해진다 70
029 일잘러 말고 일될러가 되라 72
030 적당한 수의 선택지가 구매 결정을 돕는다 74
031 도대체 자아 정체감은 어떻게 찾는 걸까요? 76
032 나의 무
자신만의 독특한 브랜드를 발견하고,
매일 조금씩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여정의 시작!

당신이 채워 갈 하루 하나 : [ 사소한 것을 위대하게 ]

하루 하나 브랜딩이 책으로 엮여 나오게 된 발단은 아이패드의 사용법을 익히기 위한 것이었다.
그림을 그리고 글을 덧붙이는 것은 아주 사소한 일이다.
사소한 것을 지속해서 운용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다. 남들은 물론 자신도 사소하게 여기는 것이지만 100일 동안 지속한 결과는 기대보다 우월하다.
위대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은 목적을 가지고 계속한다는 것에 있다.

당신이 채워 갈 하루 하나 : [ 하루에 하나씩 ]

가장 효율이 높은 것은 적게 투자하고 많은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다. 하지만 브랜딩은 투입하고, 기다리고, 다시 투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루에 하나씩 지속적으로 결과물이 쌓이고, 누적되어 매스(mass, 부피를 가진 물체, 부분로 다른 사람들에게 인식되는 것이 중요하다.
목적을 가지고 투입된 하루 하나가 이미지를 만들고, 인식되어 누구나 알 수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다.
100개의 브랜딩을 향한 100번의 도전이 필요한 이유이다. 서두르지 않고 목표를 가지고 꾸준하게 하면 스스로 브랜딩이 된다.

당신이 채워 갈 하루 하나 : [ 결정하고, 집중하라 ]

브랜딩의 필요성은 강조하지 않아도 현재를 살고 있는 모두에게 필요한 것이다.
우선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을 제대로 정확하게 인식하고, 브랜딩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다. 브랜딩 공식을 제대로 풀어내는 데는 연습도 필요하다.
하루 하나 브랜딩을 통해 완성한 도표와 그림을 보면서 축약된 의미를 고민하고 따라 쓰고 그리는 사이 메타인지 능력이 향상될 것이다.
단순한 인지를 넘어 형성된 자신의 인사이트를 메모 부분에 추가하면 나만의 브랜딩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