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서론
1장 트라우마의 영향
사회적 거부
학대의 심리적 영향
발달 트라우마
트라우마의 신경학적 영향
요약
2장 해리에 대한 통합적 발달 모델
정서회피 이론
정서회피 이론을 통해 해리 이해하기
요약
3장 진단 시 고려 사항
동맹 형성 및 동기 평가
전환의 순간 평가하기
트라우마 사건 평가하기
요약
4장 해리 과정 평가
당혹스러운 의식 전환 평가하기
생생한 환각 경험 평가하기
당혹스러운 행동변동 평가하기
기억상실 평가하기
신체 증상 평가하기
위험한 행동
해리 청소년의 공존 질환
평가 도구
요약
5장 치료 여정의 시작
치료 원칙
치료 관계
요약
6장 교육 및 동기화: EDUCATE 모델 소개
해리 중심 개입: EDUCATE 모델
EDUCATE 모델의 ‘E’: 교육
EDUCATE 모델의 ‘D’: 해리 동기
요약
7장 자기상태들을 연결하기: 숨겨진 것과의 연결을 통한 치유
EDUCATE 모델의 ‘U’: 숨겨진 정보 이해하기
EDUCATE 모델의 ‘C’: 숨겨진 것을 자신의 것으로 주장하기
요약
8장 “기억하는 것을 잊으려고 노력해요”: 기억상실 되돌리기
자전적 기억의 회복
기억상실의 다른 원인
전반적인 기억상실
요약
9장 몸과 친해지기: 아동 생존자를 위한 신체적 고려사항
과잉각성 아동
감각운동 활동을 통한 각성 조절
신체 무감각
신체형 통증과 전환 증상
요약
10장 깨어있기: 해리성 셧다운에서 깨어나기
해리성 셧다운을 바꾸는 전략
수면 이상 징후
요약
11장 상태들 간의 애착 형성하기: 관계 안에서 정서 조절하기
EDUCATE 모델의 ‘A’: 정서 조절 촉진하기
요약
12장 아동중심의 가족치료: 해리중심 개입과 가족치료적 개입
치료자의 자세
심리교육
공감의 내파(內破: 가족치료에서 상처, 고통, 배신, 분노 소통하기
촉발 요인 확인 연습
가족 세션 중에 발생하는 “전환”
상호호혜 구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