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1-6 통일전의 문화마케팅 전략구축 13
(Ⅲ-2-7 선도신모가 화랑도조직의 기원이라는 변증 55
(Ⅲ-3-8 화랑도조직의 이론과 실천 103
(Ⅲ-4-9 고조선 3한조직의 3국으로의 계승 139
(Ⅲ-5-10 첨성대의 본질에 따른 문화마케팅전략구축 207
(Ⅲ-6-11 노동·노서동 고분군의 문화마게팅전략구축 241
(Ⅲ-7-12 경주향교의 문화마케팅전략구축 267
(Ⅲ-8-13 사다함 풍월주의 화랑도조직경력 289
(Ⅲ-9-14 『화랑세기』에 기록된 화랑도조직의 3신5제조직구조 325
(Ⅲ-10-15 박혁거세거서간의 신과 성: 신라조직사상의 원형 355
(Ⅲ-11-16 "신라역사문화대공원" 조성을 통한 경주역사문화도시 문화마케팅전략구축 387
(Ⅲ-12-17 일정교와 월정교의 신비에 따른 문화마케팅전략구축 409
(Ⅲ-13-18 염촉의 월정과 검군의 풍월지정: 화랑도조직의 새로운 기원으로서의 태자교육조직 457
(Ⅲ-14-19 박혁거세거서간의 탄강유적인 동천의 발견과 문화마케팅전략구축 475
(Ⅲ-15-20 아도화상의 엄장사와 김극기의 엄장루: 신라불교 첫 전래지의 연구 509
(Ⅲ-16-21 김유신 장군의 본가가 현재의 포항시 기계면 현내리라는 변증 537
(Ⅲ-17-22 처용랑의 월명항과 월명사의 월명리 561
(Ⅲ-18-23 신라 세 여왕의 삶과 경영 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