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영 숙제
저자 후쿠다 이와오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19-04-18
정가 10,800원
ISBN 9791155683453
수량
두려웠던 수영이 점점 즐거워져!
쇼타는 전학을 가게 되었다고 카오루에게 어렵게 말을 전합니다. 유치원 시절부터 친구였던 두 사람은 올해 같은 반이 되었을 때 “야호!” 하며 기뻐했습니다. 쇼타의 전학 소식을 듣고 나서 카오루는 말이 없어집니다. 카오루의 눈치를 보던 쇼타. 며칠 후 카오루가 갑자기 쇼타를 수영 대회 릴레이 선수로 추천합니다. 쇼타는 깜짝 놀랍니다. 물에 빠진 경험 때문에 물을 무서워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태어나고 자란 이 마을에의 마지막 여름을 수영 대회로 멋지게 장식하기로 다짐합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아, 내가 가르쳐 줄게.”
쇼타는 카오루의 코치로 먼저 물에 뜨는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몸이 물에 뜹니다! 다음엔 발차기인 킥! 처음에는 발을 찰박찰박 크게만 차니 앞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곧 물을 차는 감각도 알게 되지요. 그래서 손으로 물을 잡아당기는 물 잡기 단계에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순조로웠던 쇼타의 수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물을 잡기 시작하면서 자세가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과연 쇼타는 무사히 수영 대회에 나갈 수 있을까요?
매미 울음소리 가득한 한낮 수영장. 물속에 있으면 친구와 곧 헤어진다는 슬픔은 사라집니다. 수영만 생각하고 수영으로 좌절하고 수영으로 행복했던 쇼타와 카오루를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체육 시간에 울어 본 적 있니?
어른이 어른만의 숙제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어린이에게는 어린이만의 숙제가 있습니다. 운동을 잘하지 못하는 어린이에게는 그중에서도 운동이 넘어야 할 큰 산이지요.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운동의 어려움과 그 극복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 냅니다.
철봉 거꾸로 오르기, 단체 줄넘기, 뜀틀 넘기, 수영 등 체육 시간에 하는 운동들은 운동 신경이 없는 아이들에게는 너무나 어렵습니다. 운동 신경이 좋은 친구는 아무리 해도 이길 수 없습니다. 줄에 차이고 뜀틀 앞에서 멈추고 물을 꼬르륵 먹다 보면 자꾸 눈물이 납니다. “불공평해! 못하는 걸 어쩌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