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를 찾아가는 별자리 - 박소현의 현대점성학 1 (양장
저자 홍지오
출판사 하움출판사
출판일 2024-07-03
정가 48,000원
ISBN 9791164406388
수량

머리말
THE RISING SIGNS

제1부 조디악의 별자리
제2부 행성
제3부 어센던트 표와 사용 방법
제4부 천궁도 해석하는 방법
제5부 호라리 어스트롤로지
제6부 열두 하우스
제7부 자유 의지 대 운명
점성학(Astrology은 자연(Natural, 먼데인(Mundane, 네이탈(Natal, 그리고 호라리(Horary라는 네 개의 뚜렷한 분야로 나뉜다.
자연(Natural Astrology 또는 물리(Physical Astrology는 조수간만의 바다와 다른 지상 현상들, 대기, 기후, 계절, 날씨, 지진, 그리고 화산 분출에 대한 태양, 달 및 행성들의 작용과 관련이 있다. 먼데인(Mundane Astrology는 천체를 국가와 지역 사회의 번영과 역경과 관련하여 고려한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정부, 통치자, 평화, 전쟁, 혁명, 기근, 전염병 및 일반적으로 사람들과 관련된 모든 것에 관한 문제들을 다룬다.

화학이 연금술의 파생물인 것처럼, 천문학은 점성학의 파생물이다.
점성학은 어머니였고, 천문학은 자녀이다. 천문학이 인간에 의해 연구가 된 것은 오직 역사적인 시대 안에 들어와서야 비로소 가능했다.
칼데아 점성가들의 지혜는 기독교 시대 이전에 그리스와 서방세계, 그리고 동양에까지 전파되었다. 이러한 지식의 확산과 함께 응용 분야의 확산도 함께 이루어졌는데, 처음에는 왕족의 천궁도만이 읽혔다. 그러나 모든 지식이 그렇듯이, 오늘날의 점성학은 세상의 지배자들뿐만 아니라 거리의 사람에게도 열려 있다.

Astrology는 우리 성격의 약점을 지적하고, 우리가 목표에 도달하는 데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를 제시해 준다. 또한 우리는 나약함으로 인해 고통을 당할 위험이 있을 때와 불행이 우리를 덮칠 것 같은 때를 지적한다.
우리의 타고난 성격은 운명이며, “미리 경고하는 것은 무장하는 것이다.”

Astrology는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구성, 성향과 가능성을 우리 자신에게 알려 준다. Astrology는 우리가 우리 자신을 분석하고 진단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따라서 스스로 자가 치유하는 의사들의 역할을 함으로써 질병의 원인을 치료하고 우리의 행복의 뿌리를 비옥하게 한다. Astrology는 또한 빙산의 시야를 밝혀 주는 탐조등에 비유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