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오늘 내 마음에 커다란 돌이 떨어졌어요! (양장
저자 오브리 샘슨
출판사 죠이북스(죠이선교회
출판일 2024-06-25
정가 12,000원
ISBN 9791193507230
수량
어린 독자뿐만 아니라 사랑의 하나님 품에 안기기를 갈망하는,
어른 속의 아이에게도 꼭 필요한 책!

우리는 대부분 어렸을 때부터 ‘착한 아이로 살아야 한다’고 배우며, 감정을 드러내는 것보다 숨기는 것이 미덕이라고 여기며 자라왔습니다. 그 탓에 부정적인 감정이 들더라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미숙하지요. 그래서인지 다 큰 어른들의 마음속에도 큰 돌덩어리 하나쯤은 품은 채로 살아갑니다. 「오늘 내 마음에 커다란 돌이 떨어졌어요!」는 아이들을 위해 기획되었지만 어른들을 위한 책이기도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마음에 “쿵” 하고 커다란 돌이 떨어져, 걷잡을 수 없이 커진 감정 때문에 힘들어지면, 예수님에게 가지고 나아가 해결받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방법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다면, 어린 독자들과 어른 독자들은 명확히 설명할 수 없는 감정의 영역까지 예수님이 세밀하게 보살피고 계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뿐만 아니라 그 감정을 예수님 안에서 풀어내는 방법까지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 존재뿐만 아니라 우리가 겪는 감정까지도 따뜻하게 돌봐 주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꼭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다음 세대 우리 아이들에게도 그 진리를 전해 주십시오.

“예수님, 오늘은 제 마음에 커다란 돌이 떨어진 날이에요.
그래서 너무 화가 나요! 너무 슬퍼요! 너무 힘들어요!
이 감정이 나아지도록 도와주실래요?”

〈이런 점이 좋아요!〉
아프고 무거운 감정을 다룰 줄 모르는 아이들의 눈높이 맞추어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감정 표현에 의성어와 의태어를 활용하여 흥미와 생동감을 더합니다.
어린 자녀를 화내고, 슬퍼할 줄 아는 감정을 지닌 독립적인 존재로 대하도록 돕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든 복잡한 감정을 예수님에게 가지고 나아가 해결받도록 이끌어 줍니다.

〈더 재미있게 읽기〉
감정에 따라 아이들이 입은 옷이 어떻게 다른지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예수님과 만나는 장면마다 계절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어떤 의미가 있을지 아이들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