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어캣의 스카프 - 희망을 만드는 법 8 (양장
저자 임경섭
출판사 고래이야기
출판일 2024-08-02
정가 16,000원
ISBN 9791192827124
수량
개성과 창의력, 그리고 조화와 협력의 함수관계는?

《미어캣의 스카프》는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 누구나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과연 자신을 진정으로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한 번쯤 의문을 품어보게 합니다.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이유로 허울뿐인 삶을 추구하며 몰개성화 되기보다는 자신의 마음에 귀 기울여 보고 다양한 행복의 빛깔을 상상해 보도록 하는 책입니다. 저마다 생각하는 여러 가지 빛깔의 삶이 우리 사회에서 조화를 이룰 때 모두가 함께 진정한 행복을 맛볼 수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미어캣의 스카프》는 평화롭던 마을에 스카프가 등장하며 변해가는 미어캣들과 그들의 피폐해진 삶의 모습을 그립니다. 마냥 갖고 싶은 욕심과 많이 가지면 행복해질 거란 믿음이 팽배한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지금 가진 것만으로도 풍요롭고 평화로운 삶은 가능하다는 사실을 이야기합니다.

평화롭던 미어캣들에게 대체 무슨 일이?

세대를 불문하고 그 나이 또래에서 인기 있는 이른바 유행이란 것이 있지요. 옷과 신발, 최신 전자제품은 물론이고 지금은 얼굴까지 유행이 있어 성형수술을 통해 비슷한 얼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행을 좇아 특정 상품을 소유하면 만족감과 자존감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면도 있긴 합니다. 문제는 유행이 그야말로 한시적인 것이라 계속 바뀐다는 데 있습니다. 유행을 따르자면 계속해서 소비를 해야 하기에 소중한 돈을 낭비하게 되고, 유행을 따르지 않으면 시대에 뒤떨어지는 사람으로 취급받습니다. 모두가 비슷비슷하게 되어 개성이 없어지는 것도 유행이 가져오는 문제 중 하나이지요. 이제는 유행을 창조하는 자가 돈을 버는 세상이고 갖고 있는 물건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유행, 과도한 소비상품, 자원부족의 수순을 밟고 있는 인간 세상. 미어캣들에게도 인간 세상과 똑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사막에 살고 있는 미어캣들에게 어느 날 스카프가 등장합니다. 스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