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권 줄거리]
『위풍당당 여우 꼬리 1: 으스스 미션 캠프』 웹툰 작가가 꿈인 평범한 열한 살 소녀, 손단미. 그런데 어느 날, 불청객 같은 꼬리가 돋아나며 단미의 일상은 혼란 속으로 빠져든다. 한편 학교에선 매년 전통적으로 열리는 ‘으스스 미션 캠프’가 진행되고, 단미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반 아이들과 ‘해골 모둠’으로 엮인다. 속을 알 수 없는 친구 재이, 도통 마음에 들지 않는 윤나, 아무 때고 존재감을 드러내려 하는 꼬리의 정체 때문에 단미는 더욱 곤란해져 가는데……. 과연 해골 모둠은 미션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을까? 단미는 꼬리의 존재를 들키지 않고 무사히 캠프를 마칠 수 있을까?
『위풍당당 여우 꼬리 2: 알쏭달쏭 우정 테스트』 4학년 여름 방학이 한창인 어느 날, 윤나의 초대로 한자리에 모인 ‘으스스 미션 캠프’의 멤버들은 ‘알쏭달쏭 우정 테스트기’라는 물건을 접한다. 그런데 단짝 친구 단미와 루미의 우정 적합도 점수는 고작 11.2퍼센트! 그에 반해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윤나와 루미의 우정 점수는 무려 99.9퍼센트를 기록한다. 신이 난 윤나가 루미에게 가깝게 지내자고 제안하자, 루미는 고개를 끄덕이며 단미의 시선을 피한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단미와 루미 사이가 잘못된 걸까? 엉망진창으로 꼬여 버린 관계를 돌이킬 수 있는 방법은 하나뿐이다. 바로 새로 나타난 두 번째 꼬리, ‘우정의 꼬리’를 단미 스스로의 힘으로 불러낼 때다!
『위풍당당 여우 꼬리 3: 핼러윈과 어둠 숨바꼭질』 신나고 즐거운 핼러윈 시즌에 무시무시한 사건이 일어났다! 단미는 ‘축제 때는 평소에 금지하거나 감추던 것도 허용된다’는 엄마의 말에 힘입어, 핼러윈 퍼레이드 때 진짜 꼬리를 드러내고 구미호로 분장하기로 결심한다. 그런데 설렘으로 잔뜩 흥분한 아이들과 달리 재이의 얼굴은 어둡기만 하다. 단미는 재이가 낯선 아이들에게 괴롭힘당하는 걸 연달아 목격하지만, 재이의 간절한 눈빛을 외면해 버린다. 설상가상으로 ‘용기의 꼬리’라던 세 번째 꼬리는 혼란스러워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