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우수만화도서 선정작 <주부 육성중> 완결권 출간!
실사 드라마화 결정!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무색해진 현대 사회. 옆집 사는 사람의 얼굴도 모르고, 엘리베이터 안은 항상 침묵만이 가득해진 지 오래입니다. 이사 가면 시루떡을 집마다 돌리고, 집 열쇠가 없으면 옆집에 가서 엄마를 기다리고, 윗집과 옥상에서 단란하게 삼겹살도 함께 구워 먹고, 반찬을 많이 만든 날은 아랫집과 나눠 먹곤 했던 그 따뜻하고 포근한 정이 없어진 현실입니다. 더불어 성과주의와 효율성을 최선으로 여겨온 세상이 이제는 그저 팍팍하게만 느껴져 가끔은 쓸쓸하기도 합니다.
<주부 육성중>은 우리가 잊고 있었던 바로 그런 따스함을 안겨주는 작품입니다.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고,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며 가족보다 더 끈끈한 관계를 맺는 인물들을 통해 지금은 잊힌 ‘정’을 느끼며, 나도 내 주변을 한번 더 돌아보자는 마음이 절로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번 완결권에서는 마음빌라에 이별의 아픔과 함께 큰 위기가 찾아옵니다. 육성중과 이웃들이 이번에도 서로에게 위안이 되어 아픔을 잘 이겨내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완결권에서 함께 확인해 주세요!
줄거리
특수부대 출신 소방관 육성중은 변호사 아내가 몸이 안 좋아 휴직계를 내고 집에서 주부를 맡고 있다. 육성중이 사는 마음빌라엔 홀로 사는 할머니, 말을 찰지게 하는 임산부와 패션 쇼핑몰에 근무 중인 남편이 사는 신혼부부, 착실한 재수생 아들을 끔찍이도 아끼는 엄마까지 4가구로 구성된 마음빌라는 매일매일 사건이 끊이질 않는다.
하수구가 막히고, 임산부는 출산을 하러 가고, 변호사 아내의 몸이 안 좋은 이유가 밝혀지는 등 여러 사건들이 벌어지지만 가정을 지키는 주부가 있기에 오늘도 마음빌라는 굳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