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팬클럽 회원 절찬 모집 중!
“콩을 사랑하는 사람, 콩을 더 알고 싶은 사람, 알콩달콩 여기 모여라!”
떡과 빵으로, 밥과 나물로, 간장과 된장으로 다양하게 모습을 바꾸는 변신 재주꾼 콩!
완두, 쥐눈이콩, 작두콩, 갓끈동부, 오리알태, 선비잡이콩, 병아리콩 등 저마다 이름도, 모양도, 맛도 달라 개성 있는 콩! 동글동글 매력 넘치는 콩을 만나러 가요.
아이돌 포토 카드처럼 갖가지 콩의 개성을 살린 책 속 ‘콩 카드’를 보며 그동안 잘 몰랐던 콩과 가까워질 수 있어요. 어느 지역에서 언제부터 키워 왔는지, 어쩌다 그런 이름을 갖게 됐는지, 생김새와 특징은 어떤지 등 깊이 들여다보면 알록달록 당글당글 귀여운 콩과 사랑에 빠질 거예요.
알록달록 통통 튀는 매력덩어리, 다양한 콩의 세계로!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친숙한 음식 재료이자 요모조모 쓸모 많은 식물 ‘콩’. 여러분은 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콩 팬클럽』은 밥에서 콩을 골라내던 사람도 다양한 콩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드는 신통방통한 그림책입니다. 콩 팬클럽을 자처하는 알콩이, 달콩이와 콩에 대해 더 알아 가고 싶은 완두의 대화 속에서 여러 가지 콩의 종류와 생김새, 각 콩의 특징을 재미있게 알 수 있어요. 심는 사람이 줄어들어 점점 보기 힘들어지는 토종 콩들과 이미 우리 땅에 자리 잡았거나 해외에서 들여오는 다양한 콩을 콩 카드에 담아 소개하지요.
식물을 사랑하는 안난초 작가의 기발하고 앙증맞은 콩 캐릭터들이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고, 책을 가득 채운 동글동글 통통 튀는 콩 그림들이 귀여워 절로 미소가 피어납니다.
동글동글 사랑스러운 콩의 재발견
콩을 심고 요리도 하는 알콩이, 콩을 모으고 분류하는 달콩이에 이어 콩 팬클럽의 세 번째 회원이 된 완두. 알콩이와 달콩이는 콩을 사랑하는 콩 팬클럽답게, 아이돌 포토 카드 모으듯이 다양한 콩에 대해 알 수 있는 콩 카드를 직접 만들어 모읍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콩인 ‘대두’의 조상 ‘돌콩’, 두부도 해 먹고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