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표정 연습 - 빨간콩 그림책 36 (양장
저자 유진
출판사 빨간콩
출판일 2024-06-25
정가 18,000원
ISBN 9791191864472
수량
나를 발견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미르는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일이 서툰 아이입니다. 수줍음이 많고, 조금은 소심한 아이지요.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노력을 멈추지 않는 용기 있는 아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감정이 가장 먼저 드러나는 것이 표정이라는 것을 알기에, 매일매일 표정 연습을 합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자신의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일에 익숙하지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상대방이 내 감정을 오해하기도 하고, 나 역시 상대방의 감정을 잘못 받아들일 때도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이 어떤지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떻게 상대방을 대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유년기에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미르의 표정 연습은 늘 생각처럼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바라보려는 노력 덕분에 친구가 내민 화해의 손길에 마음의 변화를 느끼게 됩니다. 미르는 낯선 친구들에게 마음을 여는 일이 쉽지 않은 아이입니다. 친구들이 자신을 놀리는 거라고 생각한 나머지 혼자 분노에 휩싸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놀랍게도 표정 연습을 하며 이런 자신의 감정을 진정시킵니다.

자기 감정에 집중하는 것은 자신을 발견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나를 알아야 나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자존감과 직결됩니다. 미르는 표정 연습을 하며 자신의 감정에 직면하고, 하루하루 성장합니다. 그리고 결국 친구의 마음을 받아들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지요. 거울을 바라보며 활짝 웃는 미르의 모습이 더없이 사랑스럽고 찡한 감동을 안겨 줍니다

감정 변화의 흐름을 그대로 드러내는 색채와 독특한 구성

작가는 다양한 그림 구도와 아이들의 표정, 색채의 변화를 통해 감정 변화와 마음의 흐름을 세심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하였습니다. 미르의 감정이 극대화되는 장면에서는 시원한 카타르시스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맛있는 떡볶이에(어린 친구들 사이에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