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저자 나탈리 카나보르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18-04-20
정가 20,000원
ISBN 9788984459632
수량
들어가는 글
이 책에 대하여
이 책의 구성

제1부 성공과 글쓰기
제1장 글쓰기를 ‘비밀인 듯 비밀 아닌’ 나만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
제2장 글 쓸 준비하기
제3장 효과적인 글쓰기: 기초편
제4장 셀프 편집: 글의 수준을 높이자
제5장 글쓰기의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해라

제2부 비즈니스 글쓰기
제6장 결과를 얻는 메시지 작성하기
제7장 강력한 비즈니스 문건 작성하기

제3부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쓰기
제8장 자신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제9장 자신의 비즈니스 스토리 말하기
제10장 이력서 쓰기

제4부 온라인 미디어에 적합한 글쓰기
제11장 온라인 글쓰기
제12장 디지털 미디어 활용하기

제5부 글쓰기 확장편
제13장 글쓰기와 1인 사업자
제14장 중간 관리자로서 글쓰기

제6부 숫자 ‘10’의 법칙
제15장 글로 자신의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10가지 방법
제16장 이력서에 활력을 불어넣는 10가지 방법
제17장 비즈니스 동영상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이력서, 기획서, 보고서부터 블로그, 트위터, 웹사이트, 페이스북까지
모든 메시지에 힘을 실어줄 전략적 글쓰기

우리는 원하는 정보가 무엇이든 인터넷에서 클릭 몇 번이면 모두 찾을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하지만 잘 정리된 책 한 권이 아쉬울 때가 있다. 인문, 경제/경영, 취미, 자기계발 등 광범위한 콘텐츠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는 <더미를 위한> 시리즈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히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다. ‘모든 것을 쉽게 배운다(Learning Made Easy’는 모토 아래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가장 단순하면서 전략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우리는 매일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일을 처리하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등장하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단이 많아질수록 글쓰기의 어려움도 깊어진다. 눈길을 끄는 보고서, 제안서와 마케팅 자료에는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힘이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역할이 점차 커지면서 웹사이트, 블로그, 네트워킹 사이트와 소셜미디어 또한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글을 쓰는 목적과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타깃 독자를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글쓰기 사례를 통해 치열한 경쟁과 효율성을 따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상대를 설득하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글쓰기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단계별 접근법을 활용한다면 어떤 형식의 글이라도 쉽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 성공과 글쓰기
메시지를 전략적으로 구성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과 글의 구조에 대해서 살펴본다. 자신이 쓴 글을 직접 편집하고 수정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접근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편집과 수정을 통해 글쓰기 과정을 자신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