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유쾌 발랄 회장 선거 - 오늘부터 민주 시민 2
저자 김선영
출판사 키위북스
출판일 2024-07-01
정가 12,000원
ISBN 9791191748826
수량
민주주의의 꽃, 선거에 대한 모든 것
<오늘부터 민주 시민> 시리즈의 두 번째 권인 《유쾌 발랄 회장 선거》는 2학기 회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이 치열하게 선거 운동을 하고 투표를 거쳐 회장과 부회장을 뽑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아무도 후보로 나서지 않았던 1학기 선거 때와 달리 이번 2학기 선거에는 전학생 민이준을 비롯한 네 명의 친구가 후보로 등록합니다. 하나같이 개성이 강한 후보들은 각각 자신만의 방식으로 유세 활동을 펼칩니다. 하지만 경쟁이 점점 과열되며 그릇된 행동으로 다른 친구들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요. 여러 시행착오와 실수를 거치며 비호네 반 친구들은 후보자로서, 혹은 유권자로서 선거 과정을 경험하고 알아갑니다.
후보 등록, 공약 수립, 유세 활동, 투표까지 차근차근 경험하는 비호네 반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선거 전반의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공정한 선거에 대한 인식과 좋은 대표자를 선택하는 방법 등 선거에 대해 알아야 할 기초 정보를 부록에 실었습니다.

엉뚱 발랄 수다쟁이들의 유쾌한 선거 운동
네 명의 후보자들은 본격적인 선거 운동을 펼칩니다. 다양한 권법을 연마하는 깡도사 강도산은 새로운 권법을 선보이고, 찐공주 진홍주는 자신의 얼굴 사진을 넣은 현수막을 교실 뒤편에 걸어 놓습니다. 랩퍼 민초 민이준은 민트색 반소매를 차려입고 민트색으로 염색한 머리칼을 흔들며 춤 실력을 선보이지요. 오직 김서우만이 조용히 맡은 일에 충실하며 반 친구들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공약으로 홍보하고 설명합니다.
그런데 회장이 되겠다는 후보들의 욕심은 점점 지나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지킬 수 없는 공약을 내걸고, 자신을 뽑으라며 협박하듯 말하고, 다른 후보자를 비방하며 거짓 소문을 퍼뜨리고, 친구들 마음을 얻으려 선물을 돌리기도 하지요. 이 모든 것을 알게 된 선생님은 공정한 선거에 대해 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잘못을 뉘우치고 사과한 후보자들을 용서하기로 한 비호네 반은 앞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