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안면장애를 가진 강연자 김희아 씨의 가족 이야기. 큰딸 예은이가 엄마의 일기를 읽게 되면서 엄마의 인생을 이해하는 내용을 동화 형식을 빌려 감동 있게 전하고 있다. 슬픔 대신 감사를 인생에 대입한? 김희아 씨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사하는 습관이 얼마나 인생을 아름답게 바꾸는지를 알려주고, 이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장애인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를 심어 주려고 한다. 이 책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변환 바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소리로 들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안면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50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저는 ...
안면장애를 가진 강연자 김희아 씨의 가족 이야기. 큰딸 예은이가 엄마의 일기를 읽게 되면서 엄마의 인생을 이해하는 내용을 동화 형식을 빌려 감동 있게 전하고 있다. 슬픔 대신 감사를 인생에 대입한 김희아 씨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사하는 습관이 얼마나 인생을 아름답게 바꾸는지를 알려주고, 이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장애인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를 심어 주려고 한다. 이 책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변환 바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소리로 들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안면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50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저는 제 특별한 외모 때문에 겪은 경험에 기반해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한 뼘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보는 보통 사람들의 시선과 생각이 좀 더 따뜻해지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길에서 두 번 세 번 고개 돌려 그들을 쳐다보지 않고, 수군거리지 않으며 혹시 눈이 마주쳤을 때는 그냥 살짝 미소 지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연습하면 자연스럽게 됩니다.”
- 김희아
추천사
함께 출연한 방송에서 김희아 씨의 솔직하고 거짓 없이 감사하는 마음에 감동했습니다. 티 없이 밝게 자란 두 딸의 모습이 그분이 ‘감사’로 살아온 삶의 증거겠지요. 혹시 지금 자신이 불행하다고 여기는 어린이들이 있다면, 김희아 씨처럼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