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줄이 길어도, 아이스크림
저자 니나 블리세르트
출판사 dodo
출판일 2024-06-28
정가 17,000원
ISBN 9791172172992
수량
신나는 토요일, 아이스크림을 사러 왔는데 줄이 너무 길어요!
제 차례가 되었을 때 아이스크림이 남아있지 않으면 어떡하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니까요
이 책의 주인공 ‘스투레’는 더운 여름날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긴 줄을 선다. 그 과정에서 함께 서 있던 노부부를 배려하고, 뒤집힌 무당벌레를 돕고, 아기와 그 가족을 이해하려고 애쓴다. 얼핏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 스투레의 행동은 공동체 안에서 서로를 배려하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 주는 부분이다. 이를 통해 배려의 이해와 가치, 그리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속 일원이 된다는 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만드는 책이다.
스투레가 줄을 서는 동안 행동하는 배려는 아주 사소한 것에서 시작된다. 예컨대, 뒤집힌 무당벌레 한 마리를 다시 올바르게 뒤집어 주는 일처럼 아주 작은 것들이다. 이러한 행동은 별것 없는 친절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더 나아가 바라보면 생명을 존중하는 스투레의 순수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스투레는 줄 앞에 있는 노부부를 보며 그들과 부딪히지 않으려 부단히 애쓴다.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스투레 스스로 습관처럼 해낸 이 세심한 배려는 독자들에게 일상에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한다.
또한, 스투레는 새치기하는 아이들에게 화를 내기보다는 그저 그 상황을 받아들인다. 이는 스투레가 타인을 이해하고 그들의 행동을 용서하는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자신의 순서를 지키려는 욕구보다 다른 사람들의 상황을 배려하는 마음이 더 크기 때문에 자기 차례가 늦어져도 화를 내지 않는다. 이러한 태도는 현대 사회에서 잊기 쉬운 배려와 이해의 중요성을 독자들에게 다시 한번 일깨워 주며, 공동체 안에서의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한다.

모든 것을 다 이기는 긍정의 힘
스투레는 여러 번 줄 끝으로 밀려나지만 포기하지 않는다. 오히려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을 가득 채울 뿐이다. 새치기를 당해도 화내지 않고 오히려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