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환상 해결사 5 : 기쁨 인형의 비밀 - 마시멜로 픽션
저자 강민정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4-06-25
정가 14,000원
ISBN 9788949146102
수량
1. 폭풍우 치던 날에
2. 일손이 필요해
3. 오로지 당신의 기쁨이
4. 너를 기억해
5. 정말 원하는 것
6. 아름다운, 특별한, 오직 나만의 것
7. 나를 위해
“상상의 세계와 현실을 오가며 아이들이 현실에서 겪는 어려움과 실제 생활을 그려내 크게 공감되었다. 환상 해결사 유리와 겨울이가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가장 인상 깊었다.”
“이 세상에 일어날 수 없는 특별하고 신비로운 이야기로 나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경찰조차 해결할 수 없는 이상한 사건들을 해결했을 때는 내 마음도 홀가분했다.”
-No.1 마시멜로 픽션 심사평 중에서

수상한 인형에 소원을 비는 사람들 - 타인의 기쁨이 되기 위해

그동안 「환상 해결사」 시리즈를 봐 온 독자라면, 이번 책의 표지가 평소와 다르다는 걸 쉽게 알아챌 것이다. 주인공 겨울이와 유리의 적수, 새가온의 현오와 리아가 표지에 처음으로 등장한 것. 게다가 이들은 겨울이의 팔을 붙잡거나 어깨를 지그시 누르고 있고, 겨울이는 혼란스러운 표정이다.
실제로 겨울이는 사고로 기억을 잃고 새가온의 아지트에서 함께 지내고 있으며, 심지어 그들의 일을 돕고 있다! 타인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기쁨 인형’을 나눠 주는 일이다.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이성 친구를 기쁘게 해 주기 위해, 친구 무리에서 떨어지지 않기 위해 그 인형에 소원을 빌면 놀랍게도 이루어진다. 소원을 빈 사람들은 생명 에너지를 빼앗겨 점점 쇠약해져 가지만, 인형에 소원 빌기를 멈추지 못한다. 이들의 생명 에너지로 만들어진 블랙 펄을 모아 ‘지옥문을 열겠다’는 목적을 달성할 준비를 점점 마쳐 가는 새가온. 겨울이는 자신이 이런 일에 가담하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쭉 함께해 왔다는 현오와 리아의 말을 믿을 수밖에 없다.

겨울이는 이런 절박한 아이들을 이용하는 게 불편했다. … 결국 자신 또한 이 아이들과 다를 바가 없단 생각이 들었다. 기억을 잃은 채, 모든 것이 낯선 매일을 필사적으로 견뎌 내고 있었다. … 미움받을까 봐, 버림받을까 봐, 지금 리아와 현오가 보여 주는 우정과 애정을 잃을까 봐 무서워서 견딜 수 없는 마음이 깔려 있었다. 새가온의 목적에 싫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