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무빙 대본집 3
저자 강풀
출판사 미디어창비
출판일 2024-07-31
정가 23,000원
ISBN 9791193022580
수량
주연배우 12인 친필 메시지&사인

제15화: N.T.D.P.
제16화: 경계인간
제17화: 각성
제18화: 남과 북
제19화: 결전
제20화: 졸업식

연출의 말
작가의 말
“멜로, 액션, 판타지, 휴먼… 없는 재미가 없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했던 용두용미 드라마”
“단 한 컷도 의미 없는 장면이 없었다”
“현존하는 최고의 슈퍼 히어로 시리즈”
“오늘도 내 사람, 내 가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에게 바치는 찬가”
“우리는 무빙 보유국”

제60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극본상 ·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 작가상 수상!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한국형 웰메이드 히어로물 「무빙」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출간!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한국형 액션 히어로물 「무빙」 대본집이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된다. 강풀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무빙」은 원작자인 강풀 작가가 직접 극본을 집필하여 원작의 정수를 살리면서도 드라마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극대화해 비교불가한 웰메이드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초능력? 그게 뭐가 중요해. 사람의 진짜 능력은 공감 능력이야.”

하늘을 날아다니고, 총에 맞아도 죽지 않고, 빛보다 빠르게 뛰는 사람들이 주인공인 「무빙」. 그러나 강풀 작가가 진짜 하고 싶은 이야기는 ‘사람’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진짜 영웅은 하늘을 나는 초능력자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해주는 사람이라는 미현의 대사처럼 「무빙」의 히어로들은 싸움과 파괴가 아닌 구하고 지키기 위해 초능력을 사용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 위험에 처한 이웃을 구하며, 평범한 삶을 살아나가기 위해. 이것이 바로 「무빙」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수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이다.

“반갑다. 나도 괴물이거든.”

「무빙」의 초능력자들은 뛰어난 능력에도 불구하고 괴물이라 불리며 원치 않은 이용을 당한다. 이는 북한의 기력자들도, 미국으로 입양 보내진 프랭크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강풀 작가는 이들이 괴물이 아닌 사람이라는 걸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