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시간을 훔쳐가는 다섯 도둑
1.1 너무 많은 진행 중 업무(WIP
__팀의 능력을 초과하는 진행 중 업무가 중요한 이유
1.2 알려지지 않은 의존성
__의존성이 중요한 이유
1.3 계획에 없던 업무
__계획에 없던 업무가 중요한 이유
1.4 상충하는 우선순위
__상충하는 우선순위가 중요한 이유
1.5 방치된 업무
__방치된 업무가 중요한 이유
PART 2. 시간 도둑을 드러내는 방법
2.1 너무 많은 진행 중 업무
2.2 ‘너무 많은 진행 중 업무’ 도둑 잡기
2.3 의존성 드러내기
2.4 완전 범죄 - 계획에 없던 업무 차단하기
__인터럽트 버스터즈
2.5 우선순위 지정하기
__지연 비용률
__약속선
2.6 방치된 업무 예방하기
__방치된 업무 드러내기
2.7 유용한 보드 설계 예제
__다중 레벨의 보드 설계
__완료 대 진짜 완료
__PDCA 보드
__홈 프로젝트 보드
__이사 관리
__반복적인 업무
__구매 주문 보드 설계
__학생의 보드
PART 3. 측정 메트릭, 피드백 그리고 주변 환경
3.1 측정 메트릭 혹은 비용
__흐름 메트릭
__대기열 이론
__사람이 아닌 업무를 주시하자
3.2 시간 도둑 다이어그램
3.3 운영 리뷰
__발표할 메트릭
__미래 운영 리뷰
3.4 회의의 기술
__린 커피 진행 방법
__스탠드업 회의
3.5 추천하지 않는 사례
__주말을 제외한 플로 타임 메트릭
__타임 시트를 활용한 비효율적인 회계 방법
__간트 차트
__개인별 레인
__여기저기 분산된 업무
__지나치게 화려한 카드의 색상
__모범 사례
__결론: 잘못된 것 바로잡기
__2판 후기
__용어
__찾아보기
사람들은 왜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시간을 낭비할까? 사실은 누군가 교묘하게 시간을 훔쳐가고 있다! 이 책은 시간을 훔쳐가는 도둑이 누구인지, 눈에 보이지 않는 도둑을 드러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넘치는 업무량, 우선순위의 충돌, 갑자기 끼어든 업무 등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예시와 조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제한된 시간 안에 양질의 성과를 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시간을 훔치는 다섯 도둑을 찾아내는 방법
* 업무를 시각화하고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해 시간 도둑을 드러내는 방법
* 피드백과 측정을 사용해 업무가 실제로 어떻게 진행 중인지 확인하는 방법
* 문제를 일으키는 관행을 찾는 방법
*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