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업 끝 하빈 동시집
저자 하빈
출판사 푸른사상
출판일 2013-10-15
정가 9,900원
ISBN 9791130800233
수량
목차
제1부 새롭게 생각하기
진찰
튀밥
피라미드
우주정거장
조각구름
친절한 메일
반성문 쓰는 참새
마늘밭
송충이
할아버지 오시는 날
수업 끝
綠色(녹색
제2부 더불어 살기
다롱이
꽃에도 코가 있어
진드기
게 아니야
아르바이트
긍정맨
장래희망
무당벌레
웃는 엘리베이터
백팔 배
아무리 추워도
지구를 빙글
걸어가는 꽃
제3부 자연과 친하기

삽살개처럼
낙엽 보육원
새떼를 보려고
순천만 철새
무지개 만들기
별은 대나무기차 타고
하늘 마당쇠
송어
풀 죽은 담쟁이
단비
제4부 가깝게 더 가깝게
아빠가 미안해
엄마, 안녕.
호수는 할아버지
한가위
그리움을 매다는 아이들
응가
수다쟁이
낱말 놀이
나비와 가은이
타임머신
모두 꽃이야
고마운 감기
출판사 서평
《푸른사상 동시선》 10번으로 하빈 시인의 『수업 끝』이 출간되었습니다.
인간에게 있어 동심은 세월이 흐른다고, 나이가 든다고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동심은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어쭙잖은 지식과 어지러운 욕망의 두겁이 덮고 있을 뿐입니다. 하빈 시인은 그 두겁의 두께가 좀 옅었나 봅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아이다운 상상력과 엉뚱함과 순수를 이토록 간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세계
늙은 아이 하빈의 순백한 감수성
그는 시를 공부하러 문예창작아카데미를 다녔다. 어느 날 교수님은 작정 없이 써 놓은...
《푸른사상 동시선》 10번으로 하빈 시인의 『수업 끝』이 출간되었습니다.
인간에게 있어 동심은 세월이 흐른다고, 나이가 든다고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동심은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어쭙잖은 지식과 어지러운 욕망의 두겁이 덮고 있을 뿐입니다. 하빈 시인은 그 두겁의 두께가 좀 옅었나 봅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아이다운 상상력과 엉뚱함과 순수를 이토록 간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세계
늙은 아이 하빈의 순백한 감수성
그는 시를 공부하러 문예창작아카데미를 다녔다. 어느 날 교수님은 작정 없이 써 놓은 그의 동시 몇 편을 우연히 보고 ‘어라!’ 하셨다. 시에 비해 동시는 반짝반짝 빛나는 수작이었기 때문이다. 그 교수님의 권유로 그때부터 그는 동시를 쓰기 시작했고 교수님은 이런 말을 덧붙였다. 언젠가 당신이 동시집을 발간한다면 꽤 주목받는 동시집이 될 거라고.
동시를 쓰기 시작한 그해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에 동시로 운문부 대상을 수상하고 수상소감으로 이렇게 썼다.
ㅡ 저는 살면서 가끔, 사람의 목숨을 관장하는 절대자가 있다면 그는 왜 특별하지도, 뛰어난 그 무엇도 없는 나를 살려주었을까? (큰 병으로 죽을 고비를 몇 번 넘겼기 때문 자문해 볼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순을 넘기고도 그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동시를 쓰면서 어렴풋이 그 이유를 알듯했습니다. 아마 그때 나를 살려 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