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샤이닝 걸 은그루 - 웅진책마을 121
저자 황지영
출판사 웅진주니어
출판일 2024-06-28
정가 13,000원
ISBN 9788901285153
수량

1. D-8 수요일, 울퉁불퉁 4
2. D-7 목요일, 블랙홀 30
3. D-6 금요일, 샤이닝 걸 은그루 42
4. D-5 토요일, 에스엔에스 스타 67
5. D-3 월요일, 수상한 질문 77
6. D-2 화요일, 없는 날 95
7. D-1 수요일, 한 번만 116
8. D-day 목요일, 오리 배가 둥둥 128
9. D-day 목요일 밤, 무대 145
10. D+1 금요일, 한 발 한 발 189
외모도, 관심사도, 장기 자랑에 나선 목적도 다른 네 명의 ‘울퉁불퉁’,
별 탈 없이 무대에 설 수 있을까?

교실에 들어섰을 때 친구들이 반겨 주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 교실에서 아이돌 춤을 출 수 있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 그루는 친구들이 반기는 아이도, 교실에서 아이돌 춤을 출 수 있는 아이도 아니었다. 춤이 좋았지만, 남들 앞에서 춰 본 적이 없으니 학교에서 춘다는 건 더더욱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이런 그루에게, 일주일 뒤 장기 자랑에 나갈 기회가 생긴 건 얄궂은 운명이었을까? 댄스 학원에 다니며 교실에서 화려한 춤 솜씨를 선보이는 시하의 팀에 맞서는 그루네 팀 멤버는 정말 의외의 조합이었다. 몸치 기운이 느껴지는 라희와 늘 책만 보는 아연이, 에스엔에스 중독으로 알려진 세완이까지, 키도 몸집도, 성향도 제각각에 누가 봐도 춤과는 거리가 먼 아이들이었다. 첫 연습부터 엉망진창이 되어 버리고, 대망신의 두려움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던 그루에게 이상한 일이 생기기 시작한 건 까만 돌을 손에 넣고부터였다.

하루아침에 말 한마디 나누지 않던 친구들이 말을 걸고, 앞뒤가 맞지 않는 발표에도 태도가 좋다는 칭찬을 받고, 춤 동작이 틀리는데도 멋지다는 탄성이 여기저기서 쏟아지는 상황! 그루는 이런 관심에 낯설어 하면서도 내심 새로이 포장된 자신의 모습을 즐기게 되는데…….

사람의 마음을 빨아들인다는 블랙홀을 가지게 된 것이, 그루에게는 정말 행운일까?

‘이게 정말 블랙홀이라면, 세상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면…….’

블랙홀의 위력은 단연 놀라웠다. 블랙홀만 쥐고 있으면 무관심하던 반 친구들이며 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주목을 받는 건 물론이고, 평소 동경하던 아이돌 멤버와 연락이 닿는 것도, 에스엔에스 스타가 되는 것도 시간 문제였다.

블랙홀은 그루를 비롯한 주위 사람들의 마음을 순식간에 뒤흔들어 놓았다. 그루는 시하와의 경쟁심, 친구들의 동경 어린 시선에 대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장기 자랑 무대에 블랙홀을 쥐고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