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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TJ1935 장수기업 태전 이야기 : 90년간 이어온 태전그룹 성장의 비밀 - 직원들이 만든 회사 이야기 1
저자 봉현철, 윤형준
출판사 초록비책공방
출판일 2024-06-10
정가 20,000원
ISBN 9791193296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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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TJ 1935 장수의 유전자, 자리이타
STORY 01 저는 인복이 터진 사람입니다 오경석, 태전그룹 부회장

2부. 태전식 고객 섬김
STORY 02 500원짜리 염색약도 누군가에게는 박현숙 대리, 티제이팜
STORY 03 세 가지 반품 모두 한 박스에 담아 보내주세요 이혜주 과장, 티제이팜
STORY 04 약가 인하 반품, 우리는 현장에서 해결했죠 박형남 차장, 태전약품
STORY 05 저도 약사인데 반려동물은 안 키워봤어요 지수연 약사, 에이오케이
STORY 06 태전입니다! 도장 찍고 갈게요 고강영 부장, 태전약품
STORY 07 영업에 특별한 기술이 뭐가 있나요 김구현 부사장, 티제이팜
STORY 08 약사님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립니다 조남길 이사, 태전약품
STORY 09 드링크제와 피로회복제의 환상 궁합 황경엽 이사, 태전약품
STORY 10 환자의 생명이 먼저다 박남식 이사, 티제이에이치씨
STORY 11 언제나 고객(병원 입장에서 생각하기 설동훈 전무, 티제이팜
STORY 12 찾아보니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임철환 이사, 태전약품
[ 돋보기 ] 단골손님 많은 약국의 성공 요인

3부. 태전인의 업무 처리
STORY 13 리더의 자리이타는 권한 위임에서 온다 변동룡 상무, 광주태전
STORY 14 이사님 덕분에 우울증이 나았어요 윤형준 과장, 티제이팜
STORY 15 양쪽 모두 저희 부서 고객입니다 김현중 차장, 티제이팜
STORY 16 PB 제품 마케팅, 자리이타로 술술 풀려요 정형철 이사, 티제이팜
STORY 17 물고기 잡는 법이 더 중요하다 오성일 이사, 티제이팜
STORY 18 전산팀은 끝없이 진화한다 김태정 팀장, 태전약품
STORY 19 아픈 사람은 무조건 쉬게 한다 이상화 부장, 태전약품
STORY 20 우리 물류센터에는 장기근속자가 많아요 최용석 부장, 티제이팜
STORY 21 우리도 티제이팜이랑 일하는 게 편해요 한공열 반장, 티
1935년 시작해 의약품 유통 한 길을 걸어온
1조 원대 강소기업 태전그룹의 자리이타 경영 이야기

“타인을 이롭게 하는 일이 자신을 이롭게 하는 일이다”

전북대학교 경영학과 봉현철 교수와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인력교육 및 개발 전공 윤형준 교수가 대한민국 좋은 기업들의 조직문화가 잘 보존·전달되고 발전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직원들이 만든 회사 이야기>를 시작했다. 기업의 구성원들을 심층 인터뷰해 오늘날의 모습으로 성장하는 데 영향을 미친 요인을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들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태전그룹은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 임직원 600명에 연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강소기업이다. 1935년 의약품 유통업으로 창업해 90여 년간 한 길을 걸어온 장수기업이기도 하다. 태전의 태(太는 ‘콩 태’자이다. 콩은 척박한 땅에서 잘 자라고 오래 재배할수록 땅이 비옥해진다. 토양을 이롭게 함으로써 자신이 자라나는 환경을 좋게 만드는 콩. 회사나 동료를 이롭게 함으로써 자신에게도 이익이 돌아오게 하는 구성원들. 부하직원을 이롭게 함으로써 본인에게도 이익이 돌아오게 행동하는 리더. 고객(약국을 이롭게 함으로써 자신에게도 이익이 돌아오게 행동하는 회사. 이것이 콩밭을 일구어가는 태전그룹과 그 구성원의 DNA이다.

창업할 때부터 태전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자리이타(自利利他이다. ‘타인을 이롭게 하는 일이 자신을 이롭게 한다’는 의미를 가진 자리이타는 태전의 핵심 경영철학이자 여러 국면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행동원칙이다. 또한 불확실한 미래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나침반 역할을 하는 미래 전략 원칙이기도 하다.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면 그것이 결국 나의 이익으로 돌아온다며 고객의 성공을 돕고자 하는 태전의 노력은 매우 끈질겼다. 이 책은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은 태전그룹 구성원들의 지치지 않은 노력과 그것을 추동하는 힘을 그들의 육성을 통해 속속들이 들려준다.

52명의 임직원에게 직접 듣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