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위너 셀즈 올 : 소매업계의 강자가 되기 위한 아마존과 월마트의 기업 간 전투
저자 제이슨 델 레이
출판사 퍼블리온
출판일 2024-06-20
정가 23,000원
ISBN 9791191587661
수량
추천의 글
- 최재홍(가천대학교 창업대학 교수
- 류영호(《아마존닷컴 경제학(Amazonomics》 저자, 교보문고 IP사업기획팀 팀장

프롤로그

Chapter 01 만약에
아마존의 부름
월마트 온라인
가격 전쟁
세금 혜택

Chapter 02 제트 연료
만약 코스트코와 아마존이 아이를 갖는다면
난기류
치타 프로젝트

Chapter 03 동향 소년
샘이라면 어떻게 할까?
사회적 자본
아마존 딜레마

Chapter 04 인수
새로운 서사

Chapter 05 프라임의 공격
사용하고, 남용하고, 잃어버려라
월마트 프라임

Chapter 06 프라임 타임을 위한 준비는 되지 않았다
크랩(CRaP이 왕이다
팬트리를 장악하라
CPG 불한당
팬트리, 문 닫다

Chapter 07 아마존이 경고 신호를 보내다
체커(checker vs 체스(chess
실낱같은 가능성
내부에서의 전투
프라임의 꿈

Chapter 08 아마존화(Amazonification
만약 그들을 이길 수 없다면
미들 마일(middle mile
마지막 순간

Chapter 09 지구에서 가장 위대한 소매업자
소매업의 왕
지휘와 통제
값비싼 장난
독점 콘텐츠

Chapter 10 구식 vs 신식
혁신가인가, 아니면 운영자인가?
로어 안녕

Chapter 11 소매업의 의사들
필로!파이트(Pill-Oh! Fight
아마존 케어(Amazon Care
닥터 월마트

Chapter 12 팬데믹 주도권 투쟁
월마트 플러스
프라임 팬데믹
노조 기피
똑똑하지도 않고 논리정연하지도 않은

Chapter 13 월마트 2040
오프라인 매장을 가졌다는 장점
아마존과 반독점
월마트 2040

Chapter 14 위너 셀즈 올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주석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최고의 고객 만족을 꿈꾸는
아마존과 월마트의 총성 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온라인(아마존과 오프라인(월마트을 양분하며 각자 채널의 절대 강자로 영역을 지키던 두 거대기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별 없이 새로운 영역으로 비즈니스 제국을 확장하고 있다.

월마트
Walmart
오프라인의 거대한 소매업체
구식
현실 세계
수익
상시 최저가
한 칸에 4명
(four in a box
막대한 보상 패키지

vs

아마존
Amazon
온라인의 거물
신식
디지털 세계
성장
고객 만족
피자 2판 팀
(two-pizza team
나름 괜찮은 보상 패키지

월마트와 아마존은 오랫동안 각자 별개의 영역에서 사업을 해왔다. 전자는 오프라인의 거대한 소매업체였고 후자는 온라인의 거물이었다. 그러나 2016년에 월마트는 전자상거래의 세계에 공격적으로 진출했고, 아마존은 오프라인 소매업에 거액을 베팅했다. 그로 인한 경쟁은 맹렬한 주도권 다툼이었고, 두 거물은 서로 상대를 제압하여 세계 최대의 옴니채널(omnichannel 소매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월마트와 아마존의 비즈니스 격돌이 두 기업의 경영진과 노동자, 이들과 거래하는 대형 브랜드와 영세 상인,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와 투자자, 구세대와 신세대 소비자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주며, 그 의미와 이면의 실상까지 가감 없이 파헤친다.

오늘도 국경을 넘어 소비자의 지갑을 차지하기 위한
아마존과 월마트의 경쟁은 끝이 없다!

기술&비즈니스 저널리스트로서 아마존과 월마트의 치열한 싸움에 대한 매력적인 탐사 보도를 이어온 저자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에 걸쳐 150여 명의 사람과 수백 시간에 달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중에는 물류창고의 바닥에서 힘겹게 분투하며 시간당 15달러를 받는 직원부터, 생계를 위해 두 기업의 플랫폼에 의존하는 소도시의 상인, 그리고 지구촌 수억 명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을 내리는 임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