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당근 마케팅 : 작은 가게를 살리는 실전 비즈니스
저자 곽지운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24-07-05
정가 18,000원
ISBN 9791169212564
수량
PROLOGUE
이 책의 구성

PART 1 작은 가게를 살리는 동네 마케팅

CHAPTER 1 당근비즈니스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동네 마케팅 당근비즈니스
하나의 게시글만으로 모객 가능
단골고객 유입을 통한 재구매율 증진

CHAPTER 2 SNS 왕초보도 할 수 있는 당근 마케팅
쉽고 간단한 타깃 세팅 방법
SNS 초보자에게도 쉬운 관리법

CHAPTER 3 우리 가게도 당근 괜찮을까요?
[내 근처] 탭을 통해 업체 확인하기
고가의 상품이라도 수요만 있다면 OK

CHAPTER 4 당근 광고 어디에 노출되나요?
당근 광고의 세 가지 종류

CHAPTER 5 당근비즈니스 광고 효과 사례
홈케어 서비스 : 하루 0건이던 문의가 연간 700건이 되다!
재활 필라테스 센터 : 단돈 5천 원으로 하루 세 건씩 문의가 오다!
분명한 성과를 위한 모객 원리의 중요성

PART 2 ‘이것’ 없이 광고하지 마세요

CHAPTER 1 장사가 안될 때 하는 실수
신뢰할 수 없는 고가의 마케팅 비용 지불
빠른 성과를 위한 허위&과장 광고
가장 빠른 방법은 점진적으로 꾸준하게 가는 것

CHAPTER 2 성과가 나지 않는 이유
당신의 광고를 쳐다보지도 않고 지나치는 이유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CHAPTER 3 ‘진짜’ 단골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일회성 마케팅은 단골을 만들 수 없다
단골과 후기를 구매하면 ‘진짜’ 단골을 놓친다

CHAPTER 4 매출이 떨어지는 업체가 무조건 바꿔야 할 한 가지
‘을’이 되는 순간 경쟁에서 멀어진다
받은 만큼 돌려주는 업체가 되어야 한다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CHAPTER 5 잘되는 가게에만 있는 ‘이것’
진정성이 있으면 잘될 수밖에 없다
계속해서 실패한다면 점검해야 할 두 가지

PART 3 성과가 따라오는 실전 당근비즈니스

CHAPTER 1 당근 비즈프로필 세팅하기
비즈프로필 화면 구성 알아보기
[실
“다른 가게에는 손님이 몰려드는데
왜 우리 가게만 점점 어려워질까?”

매출이 떨어져 고민인 SNS 왕초보 사장님들을 위한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도록 만드는 마케팅 방법!

오르는 물가와 인건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가 늘어나고 있다. 지속적으로 매출이 감소하는 것은 고객의 발걸음이 끊긴 상황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매출이 떨어지다 보면 자연스럽게 폐업 절차를 밟게 된다. 그러나 우리는 고객의 발걸음이 끊겼다는 데서 새로운 희망을 찾을 수 있다. 우리 가게가 동네에서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도 많은 사람들에게 손쉽게 홍보할 수 있는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바로 ‘당근비즈니스’다.

이 책은 실제로 당근을 통해 월 매출 세 배를 달성한 저자의 현실적인 조언과 실질적인 마케팅 방법을 담아낸 국내 최초 당근비즈니스 가이드북이다. 당근에서는 원하는 동네의 사람들을 타깃으로 가게를 홍보할 수 있으며, 접근성 높은 고객들을 단골로 만들 수 있다. 우리 동네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을 타깃으로 광고를 돌려 1천만 이상의 유저에게 접근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당근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단 하루 만에 배워서 바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는 것이다. 특히 어려운 용어가 없어 마케팅 초보자뿐만 아니라 SNS를 잘 다루지 못하는 중년층도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당근비즈니스 마케팅 방법을 실제 사례와 함께 살펴보고, 지금까지 우리 가게가 모객에 실패했던 원인을 꼼꼼하게 분석한다. 비즈프로필 만들기, 눈에 띄는 제목 짓기 등 다양한 실습을 제공함으로써 실전에서 당장 적용해볼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당근 타기팅 프로세스’를 통해 매출을 끌어올리고 모객 걱정 없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읽고 난 후에 ‘그래서 이제 뭘 해야 하지?’ 하며 고민하지 않고, 보는 즉시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당근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본질까지 이해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