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 비장의 카드를 쓰다
1. 도둑맞은 아이템을 찾아라!
- ‘누구의 것’인지 나타내는 말, 명사의 소유격
2. 반가운 도우미
- 의문사 how의 쓰임과 육하원칙
3. 건이의 대 반격
- ‘얼마나 ~한지’ 정도?를 묻는 문장, How + 형용사 ~ ?
4. 위기에 빠진 원정대
- 현재 진행형의 쓰임과 형태
5. 만능의 구슬을 잡아라!
-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묻는 문장, 현재 진행형 의문문
울랄라 여왕의 미션
- 소유격으로 누구의 것인지 구별하라
- 의문사 how로 물어라
- 의문사 how에 형용사를 결합하라
- 현재 진행형을 찾아라
- 현재 진행형을 잡아라
- 영어를 읽어 보자!
- 정답편
보고 또 보고 싶은 영문법 만화책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9권≫이 출간되었다. 이번엔 그램펫 프러그레시브와 현재 진행형으로 한판 영문법 대결을 펼친다. 9권에서는 원정대의 최종 목적지인 다크 케이브에 가까워짐에 따라 한층 더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9권에서는
현재 진행형을 한 방에 정리해요!
영어는 우리말보다 더 시제를 자세하게 구분한다. 진행형, 완료형까지 다 치면 열 두 가지나 된다. 영어에서는 시제에 따라 전달하는 바가 미묘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그 차이를 구분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9권≫에서는 4권에서 다뤘던 ‘시제’를 심화, 사용 빈도가 높은 ‘현재 진행형’을 따로 떼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현재 진행형은 ‘지금 하는 일을 말할 때 쓰는 시제’로 오히려 일상 생활에서는 현재 시제보다도 많이 쓰이는 시제이다. 9권에서는 이렇게 쓰임이 많은 현재 진행형이 무엇인지, 어떻게 쓰는지, 또 현재 시제와는 무엇이 다른지 혼동되는 부분까지 조목조목 설명해 주고 재미있게 만화로 풀었다.
현재 진행형, 눈으로 머리로 술술 배워요!
프러그레시브라는 그램펫이 등장하여 마법 총을 쏘아 주인공들을 위기에 빠뜨린다. 총알에서는 현재 진행형 주문이 나오고 주인공들은 주문 대로 행동하게 된다. 주인공들은 마법 주문인 현재 진행형 문장을 상황에 맞게 바꿔야 풀려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러그레시브가 빛나에게 She is sleeping.이라는 주문을 걸어 잠들게 하면, 건이는 이 문장을 She is waking up.으로 바꿔서 빛나를 깨운다. 아이들은 이런 스토리를 보며 눈으로 머리로 자연스럽게 현재 진행형의 쓰임, 형태뿐만 아니라 어떻게 응용하는지 익히게 된다.
9권에서는 현재 진행형뿐만 아니라 명사의 소유격, How로 묻는 의문문도 배운다. 2권에 등장한 인티가 다시 돌아와 원정대를 도우면서 황당한 사건이 벌어진다. 아이들과 어른들의 성원 속에 영문법 원정대의 모험은 계속된다. 10권에서는 조동사, 동명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