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물리 기반 렌더링의 이해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작업 환경 세팅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머티리얼 에디터에서 작업하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첫 번째 물리 기반 머티리얼 제작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간단한 유리 시각화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IBL과 루멘을 사용해 월드 밝히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프로젝트에서 스태틱 라이트 사용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머티리얼 비용 확인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2장. 불투명한 머티리얼 커스터마이징과 텍스처 사용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머티리얼에서 마스크 사용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머티리얼 인스턴싱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부연 설명
____참고 사항
__작은 오브젝트 텍스처링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프레넬과 세부 텍스처링 노드 추가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준절차적 머티리얼 생성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오브젝트로부터의 거리에 따른 텍스처 블렌딩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3장. 반투명 오브젝트 만들기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반투명 유리 만들기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홀로그램 표현
____준비
____예제 구현
____예제 분석
____참고 사항
__서브서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루멘과 나나이트의 기능을 활용해 놀라운 경험 제작하기
언리얼 엔진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능숙하게 활용해 리얼타임 그래픽 개발하기
물리 기반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여러 씬에서 사실적인 렌더링 구현하기
머티리얼 에디터를 활용해 복잡한 머티리얼과 텍스처를 빌드하고 높은 수준의 디테일 구현하기
여러 플랫폼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머티리얼 최적화하기
인상적인 시각 효과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노드와 기능 이해하기
이 책의 대상 독자
언리얼 엔진, 렌더링, 실시간 그래픽 또는 단순히 멋진 비주얼을 만드는 데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의 내용을 따라갈 수 있다. 이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에 이르기까지 부드러운 학습 곡선을 유지한 덕분에 가능하다. 이 여정은 배경지식과 관계없이 해당 주제에 능숙해질 수 있도록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의 구성
1장. ‘물리 기반 렌더링의 이해’에서는 언리얼 엔진에서 머티리얼(그리고 조명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초 개념을 소개한다.
2장. ‘불투명한 머티리얼 커스터마이징과 텍스처 사용’에서는 언리얼에서 사용 가능한 가장 일반적인 머티리얼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3장. ‘반투명 오브젝트 만들기’에서는 유리나 물과 같은 물질을 만들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유형인 반투명 셰이더를 다루는 방법을 배운다.
4장. ‘나나이트, 루멘 및 기타 언리얼 엔진 5 기능 활용하기’에서는 최신 버전의 엔진에 포함된 몇 가지 새로운 렌더링 기능을 소개한다.
5장. ‘고급 머티리얼 기법으로 작업하기’에서는 머티리얼 에디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고급기능을 알아본다.
6장.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머티리얼 최적화’에서는 모바일 장치를 목표로 할 때 머티리얼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7장. ‘유용한 노드 알아보기 범주화하기’에서는 어려운 몇 가지 멋진 노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8장. ‘전통적인 머티리얼을 넘어서’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