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상황을 한눈에 쓱 보고
바로 쓸 수 있는 마음 표현 낱말이 가득!
이런 기분과 감정일 때 이렇게 말해요!
눈에 보이지 않는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것은 참 어렵지요? 어른도 그런데, 아이들은 어떨까요? 딱 이럴 때! 《마음 기차》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펼쳐 봐요!
내 마음을 표현하는 낱말 그림책인 이 책은 아직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는 데 서툰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상황을 보여 주면서 스스로의 기분과 감정 표현 낱말을 알려 줘요. 귀여운 캐릭터가 처한 상황 그림 한 컷 그림과 상황별 대사를 예시로, 아이들에게 명확한 감정 표현 낱말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쓰는지를 단번에 이해시켜 줘요. 따라서 아이 혼자서도 차근차근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알맞게 표현하는 일을 도와주지요.
행복한 생일 파티 기차, 복잡한 시장 기차, 재미있는 놀이터 기차, 으스스 유령 기차, 싸우자 보물섬 기차, 포근한 호텔 기차까지 총 여섯 칸이 있는 마음 기차 안에서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구체적으로 표현해 봐요!
눈에 보이지 않는 기분과 감정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아이들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에요. 막상 부모나 선생님, 손위 형제자매가 기분을 나타내거나 감정을 표현하는 낱말을 알려 주려고 해도 다양한 어휘가 척척 생각나지도 않지요. 바로 그럴 때! 이 책 《마음 기차》을 펼쳐서 함께 읽어 봐요!
아직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는 데 서툰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상황을 보여 주기 때문에 스스로의 기분과 감정을 나타내는 낱말을 쉽게 이해시키고 바로 적용해서 쓰게 하기에 정말 좋아요. 귀여운 캐릭터가 처한 상황 한 컷 그림과 상황에 적절하게 쓰이는 대사가 있어, 아이들이 명확한 감정 표현 낱말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쓰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따라서 혼자서도 차근차근 마음을 들여다보고 표현하는 일을 도와주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마음 기차》를 쓰고 그린 보람 작가는 이 책을 만들면서 주변